•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동생이 도착한 시간 - 수빈이가 도착한 시간 이 짝수일 때

24.07.01 19:52 작성 조회수 30

0

http://boj.kr/c287b933ed0442d4ba02329f7601b61b

선생님, 안녕하세요.

동생의 위치를 미리 구해놓고,

수빈이가 그 위치에 갈 수 있는지를 구하는 식으로 했습니다.

bfs를 이용했고, bfs의 로직 안에 현재 수빈이가 동생보다 빨리 방문했을 때를 처리하는 로직을 넣었는데요.

강의에서 설명해주셨던 것처럼, +1 -1을 하면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고, 이때 2초가 걸리기 때문에 시간차가 반드시 짝수여야만 수빈이가 동생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동생이 오는 시간 - 현재 수빈이가 오는 데 걸린 시간 이 짝수 일때, 동생이 오는 시간을 최소값으로 넣는 로직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답이 틀렸다고 나와서, 1)왜그런건지? 2)visited배열을 2차원으로 한거랑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똑같은 질문이셔서 이전 질문글에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7.0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google_user님의 질문은 동생과 수빈이가 만나는 시간 계산 중 시간 차이가 짝수여야 한다는 조건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요소는 특정 코딩 문제를 풀이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로직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문제 해결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지식공유자의 답변을 찾았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답변에서는 visited 배열을 2차원으로 구성하면서, 홀수 시간과 짝수 시간에 도달하는 경우를 분리해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는 동생이 어느 시간대에 특정 위치에 도달했느냐에 따라 수빈이가 그 위치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관련된 지식공유자의 답변입니다:

  • 3-I 17071번 숨바꼭질 5 질문있습니다.“에서는 visited 배열을 2차원으로 사용하는 이유와 홀수/짝수 시간대에 따른 도착 가능 여부를 설명하면서, 이를 통해 수빈이와 동생이 같은 위치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 3-I 17071 문제 질문있습니다.“에서는 왜 visited 배열을 2차원으로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특히, 동생과 수빈이의 위치를 시간에 따라 홀수와 짝수로 나누어 관리하는 이유와 그것이 어떻게 문제 해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답변들은 동생과 수빈이의 위치와 시간 관계를 판단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인 방법론을 제공합니다. visited 배열을 단일 차원으로 사용할 때와 2차원으로 사용할 때의 차이점, 그리고 시간 차이가 짝수일 때 동생을 찾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채널톡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