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 토큰 스튜디오 vs 베리어블

24.01.22 17:25 작성 조회수 780

0

현재 스타트업에서 디자인 시스템 구축을 준비하고 주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입니다. 피그마 토큰 스튜디오랑 베리어블중 어떤걸로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는게 좋을지 갈팡질팡 하고 있는 중입니다. 피그마 자체 기능인 베리어블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지만 아직 기능이 토큰 스튜디오 플러그인보단 다양하고 좋진 않아서 더고민이 되네요 베리어블을 사용해야하는 이유와 장점 같은게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희주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대로, 토큰 스튜디오는 더 많은 디자인 요소를 토큰으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베리어블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장점에 대해 언급하자면..

이미 강의에서 언급되었지만, 네이티브의 장점 중 하나는 플러그인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개발자들이 데브모드에서 코드를 직접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많은 업데이트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피그마는 이미 이번 해에 타이포그래피 및 이미지 관련 업데이트를 약속하고 있으며, 앞으로 베리어블은 피그마에서 디자인 시스템의 핵심으로 주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택은 희주님과 팀 내에서 앞으로의 유지보수를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토큰 스튜디오 프로 라이센스를 통해 현재 토큰 스튜디오에서 피그마로 옮기는 것이 가능하므로, 먼저 토큰 스튜디오를 도입한 후 나중에 베리어블로 전환하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것도 선택사항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에 대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채널톡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