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이런말 쓰는게 의미 없다는걸 알지만...
저는 C#이랑 유니티만 하다가 c++과 언리얼에 대해선 1도 모르는데요, 이 강의가 처음 입니다.. 1회 완강인데.. 이해 안되는게 100가지가 넘는데..이 부분들이 실제로 언리얼 개발을 할 때 많이 쓰이는건가요...? 지금 시점으로는 턱없이 이해가 안돼서 너무 큰 걱정이듭니다.. 특히 JSON직렬화 과정은 이해보다는 따라 쓰는게 많고 다른 부분들도 이해보다는 "그렇구나"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이부분들을 다 이해하고 넘어가야 하나요..?ㅜㅜ
안녕하세요.
사실 C++ 문법도 복잡한데, 언리얼 C++ 문법도 익혀야 하니 당황스러우실 것 같아요.
특히 Json쪽에서 사용되는 라이브러리는 구문이 좀 복잡하지요. Part1의 후반부는 사실 네이티브 부분까지 다룰 중급자를 위해 설계하긴 했습니다. 만일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신다면 Part1의 초중반정도만 듣고 Part2로 넘어가도 이해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겁니다.
공부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텐데요, 저의 경우에는 일단 모르더라도 책 내용을 한번 쓰윽 읽어보긴 합니다. 내용을 온전히 이해한다기보다 해당 주제가 나올 때 여길 보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의 북마크하는 느낌입니다.
강의에서 설명하는 JSON 시리얼라이저는 차후에 웹 통신을 확장하실 때나 유용하게 사용할 법한 내용입니다. 그걸 활용할 일이 생길 때 13강을 떠올리시고 자세히 익히셔도 무방합니다.
Part1 이제 2강 남았는데, 대략적으로 어떤 것을 다룬다 정도만 체크하신 후에 실제 Part2 프로젝트 제작에 들어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언리얼 만지다보면 제가 다룬 내용을 떠올릴 때가 있을 겁니다.
그 때 자세히 보셔도 늦지 않습니다.
답글
pray
2024.05.03와..정말감사합니다..투정섞인 질문이었는데도 자세하게 말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파트4까지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