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컴공과 다니는 대학생입니다. 1학년을 끝내고 2학년 재학 중에 영 못 따라가 챗지피티만 쓰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해서 이대로 가다간 뭣도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휴학을 하고 차근차근 처음부터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공부는 C언어를 제일 많이 쓰고 리눅스 조금 배웠습니다... 제가 1학년 땐 성적도 좋아서 이 과가 잘 맞다는 생각을 했지만 2학년 들어와서 실습을 하다 보니 안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다 보니 휴학까지 하게 됐네요.. 다니다 보니 드는 생각은 성적과 코딩 능력은 별개라는 것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학교 수업을 따라가거나 코딩 능력을 향상 시킬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선생님 강의 중 독하게 시작하는 c도 듣고 있습니다!
컴공과 휴학후 해야할 것
나정
작성일
24.04.11 14:04
조회수
393
댓글 1
우선 '넓고 얕게...'는 반복 수강을 통해 말 그대로 몽땅 외워버리기 바랍니다. 전공자라면 그 정도는 술술 나올 정도로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C언어에 대해서는 '독하게 C'를 완벽하게 마스터 한 후 제가 올린 '선형 자료구조'로 넘어가기 바랍니다. 학습을 해보면 알게 되겠지만 자료구조 수업으로 시작해 아주 작은 DB를 만드는 것이 목표인 수업으로 흘러갑니다. 여기까지 제대로 완료했다면 이어서 시스템 프로그래밍 공부를 권합니다.
사실 코딩 능력이 필요한 것이라면 백준 같은 곳에서 코딩 테스트 문제를 2~300개 정도 풀어보는 것이 단순하고도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전공자라면 그와 별개로 CS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런 이유로 시스템 프로그래밍까지 공부하라는 권고를 드리는 것입니다.
잘 될겁니다. 건투를 빕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