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저희는 시간을 저글링하는 '분초사회' 에 돌입했습니다.
분초 단위로 활용 가능한 IT 기술이 시간을 더 쪼개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예를 들면 실시간으로 지하철이나 버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배달 앱에서는 정확히 음식 도착까지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분단위로 알려주고 있죠. 그리고 시간을 잡아먹는 콘텐츠가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사회적 배경도 배제할 수 없어요.
또한, 시간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관념이 바뀌고 있습니다. 타인이 정해놓은 흐름대로 살기 보다는 주체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만드는 시간의 초개인화 시대가 시작됐습니다.
실제 일본에선 대학생들이 강의가 비는 1~2시간을 활용한 알바 중개 서비스 ‘다이미(タイミ)’ 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일정과 일정 사이 뜨는 시간에 할 일이 없어서 관성으로 카페에 가고, 놀고 싶지만 나이가 들수록 만나기 힘들어지는 친구들, 놀고 싶지만 미리 시간 내기는 어려웠던 그러한 경험 있으신가요?
그래서 이런 조각 시간 즉, 삶을 살아가면서 생기는 잉여 시간. 그것이 10분이든 1시간이든 이를 더 재밌고 만족감 있게 보낼 수 있는 '번개' 서비스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현재 기획 및 디자인은 완료된 상태이고 UI 개발의 경우 일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모집 분야 (이외 어떤 분야든 함께 하고 싶다면 연락 주세요 🙂 )
React Native 개발자 (크로스플랫폼)
메이커 역량
경력 및 스택 상관 없음 (대학생, 취준생 오히려 선호)
무언가를 만드는 것 자체에서 성취감과 즐거움을 잘 느끼시는 분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인만큼 시간 투자가 가능하신 분
서로를 존중하고 도와줄 수 있는 이타성 있는 팀플레이어
실제 서비스 운영 경험에 관심이 있으신 분
협업 방식
주 1회 온라인 미팅, 월 1회 서울 오프라인 모임
이외 필요한 소통은 수시로 슬랙 등에서 이루어질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