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파트를 1부터 7까지의 순서중 어떤 순서대로 수강을 하는게 수월한가요?
1-2-3-4의 순서로 강의를 들어보려했더니
1은 이해가 잘되었으나 2부터 갑자기 난이도가 엄청나게 올라가고 3은 다시 좀 쉬워졌다가 4는 아직 보지는 못했는데 난이도가 또 올라가더군요 5나 6은 좀 더 수월한 강의인것같구요.
뱀서강의를 보다가 좀 이해가 안되서 다시 이쪽 강의로 내려와서 3번부터 보고있습니다.
파트 1부터 7까지 차례로 공부하는것이 나을까요? 개발 흐름에 따라서라면 1부터 7이 근본인것같은데... 난이도로 따지면 파트순서가 아니니..고민입니다. 추천하는 순서가있으신가요?
1~6은 서로 독립적이라 뭘 먼저 하더라도 상관없지만,
어차피 7에서 2+3+4에서 다룬 내용을 조립하기 때문에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Part별로 난이도가 오락가락하긴 하지만
원래 코딩 언어를 익힌 다음에 자료구조 알고리즘으로
한 번 고난이도의 작업을 해보고 넘어가는 것이 '정성적인' 학습 방법에 가깝긴 합니다.
따라서 그냥 순서대로 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봅니다.
또한 사람마다 어려워하는 부분이 다르기도 합니다.
수학을 잘하는 사람들은 은근히 2를 쉬워하고,
응용을 잘하는 사람들이 3을 쉬워합니다.
반대로 [이해를 하지 않으면 넘어가지 못하는 사람들]은 또 3을 어려워합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2,4 > 3 > 5,6 > 1,8 정도라고 생각은 합니다. (7,9는 조립편)
결론 :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다 알아야 조립이 가능합니다
답글
acocmaster
2023.06.06감사합니다! 다른 질문을 드려봐도 될까요? 뱀서강의를 보다가 리뷰에 3강부터 수강하고 보라는 리뷰어의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것은 일리가 있는 말인가요? 뱀서강의는 기존에 있는 코드를 복붙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있고 그것에 대해서 설명하는방식이라 생소했는데 역시 3강을 완강후 시청하는편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