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한님 안녕하세요. 이번 강의에서 영한님이 스프링 내부 구조를 하나하나 분해해서 설명해주시는 것을 보고, 정말 감탄을 많이 했습니다.
내공이 부족한 저는 강의 중간 중간에 스프링 내부 코드를 보면 방대함에 주눅을 들곤 하는데, 영한님이 친절하게도 세세히 다 설명해주시는 덕분에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득 강의를 들으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한님이 스프링을 공부하던 시절은, 지금의 영한님처럼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분도 없었고, 자료도 한정적이었을텐데 어떻게 공부하셨을까?"
저 같은 경우에는 아직 오픈소스 Docs만 보더라도 겁에 질립니다. 하물며 그 내부의 원리를 뜯어서 이해한다는 것은 생각조차 못했을겁니다.
영한님이 스프링을 처음 배웠을 당시, 저와 같은 걸음마 수준일 때, 어떤식으로 극복하시고 레벨업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나무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
말씀하신 것처럼 영한님이 학습하실 당시에는 자료가 거의 없기도 했고, 있는자료 없는자료 최대한 구하여 학습하신다고 하시네요^^
아래 링크의 영한님 글을 참고해주세요 :)
https://www.inflearn.com/questions/28891/%EA%B3%B5%EB%B6%80%EB%B0%A9%EB%B2%95%EC%97%90-%EB%8C%80%ED%95%B4-%EC%A7%88%EB%AC%B8%EB%93%9C%EB%A6%BD%EB%8B%88%EB%8B%A4
.
감사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