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오늘까지 할인이여서 강의들을 구매할려고 합니다.
저는 스프링 무료강의를 듣고 스프링을 더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조건 서버개발자가되어야겠다라고 마음먹은 상황은 아닙니다.
나름 작동하는 웹사이트(비즈니스 로직이 있는)를 한번 만들어서 제 적성을 제대로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야생형코스로
스프링 기본강의(유료)->웹mvc->스프링db 모두듣고 이후 스프링jpa 1편 까지 다 결재를 해야할까요?
결재를 하기전에 가격때문에 좀 신중해집니다 ㅠㅠㅠㅠㅠ
여기서
(1)중간에 스프링 db들만 제외하고 웹사이트 만들어보는것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2)아니면 웹mvc2편만 스프링db2편만 제외하고 듣는것도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peter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적성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학습을 진행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그렇다면 제가 권장드리는 학습 방법과 순서는
질문에서도 직접 말씀하신 것처럼 DB 관련 내용을 제외하고 스프링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보는 것을 먼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B, JPA를 제외하고 학습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시고, 적성이 맞다고 판단이 된다면 DB, JPA 등 학습을 이어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학습 순서로는
(1) 스프링 핵심원리
(2) HTTP
(3) 스프링 MVC1,2 편
이렇게 순차적으로 수강하시고 나서 스프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peter
2024.11.28(1) 스프링 핵심원리
(2) HTTP
(3) 스프링 MVC1,2 편
이렇게 순차적으로 수강하시고 나서 스프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3개를 진행한후 DB두개 건너뛴후 실전! 스프링부트와JPA활용1-웹 에플리케이션 개발을 들어보는 것도 괜찮을까요?
OMG
2024.11.28영한님의 DB강의는 스프링으로 DB를 접근하는 데에 있어 하부 동작에 대해 다루기에 심화 내용이라 할 수 있어서
DB와 쿼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동반하지 않더라도 JPA1편을 소화하시는 데에 무리가 없기에 그렇게 하는 것도 좋은 수강 방법입니다 😀
물론 JPA에 대한 학습을 하지 않은 상황이시라면 JPA에 대한 지식이 없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