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바는 C언어에서 배우는 포인터가 없습니다. 대신 자바는 객체 참조를 사용합니다. 참조는 객체의 메모리 주소를 가리키지만 포인터처럼 직접 메모리 위치에 접근할 수는 없습니다. 포인터를 통해 직접 메모리 주소에 접근하는 경우, 특정 위치에 있던 어떤 객체의 주소가 다른 곳으로 변경되었다면 엉뚱한 객체를 건드릴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치명적인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자바에서는 주소가 변경되어도 원하는 객체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참조를 사용합니다. 참조에 대해서는 섹션8. 클래스의 후반부인 참조 (Reference) 강의 영상에서 설명드립니다. IntelliJ 의 빌드 속도는 PC 성능의 영향을 많이 타게 됩니다. 설정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상단 메뉴의 Help > Change Memory Settings 를 선택하신 다음에 Maximum Heap Size 를 조절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사용량은 IntelliJ 의 우측 하단에 마우스로 우클릭 하신 다음 Memory Indicator 를 체크하시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속도에 큰 변화가 없다면 PC 성능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바는 C언어에서 배우는 포인터가 없습니다. 대신 자바는 객체 참조를 사용합니다. 참조는 객체의 메모리 주소를 가리키지만 포인터처럼 직접 메모리 위치에 접근할 수는 없습니다. 포인터를 통해 직접 메모리 주소에 접근하는 경우, 특정 위치에 있던 어떤 객체의 주소가 다른 곳으로 변경되었다면 엉뚱한 객체를 건드릴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치명적인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자바에서는 주소가 변경되어도 원하는 객체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참조를 사용합니다. 참조에 대해서는 섹션8. 클래스의 후반부인 참조 (Reference) 강의 영상에서 설명드립니다.
IntelliJ 의 빌드 속도는 PC 성능의 영향을 많이 타게 됩니다. 설정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상단 메뉴의 Help > Change Memory Settings 를 선택하신 다음에 Maximum Heap Size 를 조절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사용량은 IntelliJ 의 우측 하단에 마우스로 우클릭 하신 다음 Memory Indicator 를 체크하시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속도에 큰 변화가 없다면 PC 성능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