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줄 요약
저는 프로그래밍 초보자로, 회사에서 스프링과 Vuejs를 공부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자바의 기본 지식이 부족해 강의를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현재 학업, 스프링, Vuejs, 빅데이터 대회준비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시간도 부족합니다.
자바로 돌아가서 기초를 쌓아야 할지, 스프링 진도를 계속 나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주서.
저는 눈 가리고 귀 막은 상태로 강의를 듣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오래 산업에 종사하신 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곧 인턴으로 투입되기 위해 강의를 듣고 있는 얼리어잡터입니다.
제 배경은 이렇습니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경험은 이 스프링 강의 속 코드를 보며 따라친 게 처음입니다. 회사에선 자바의 기본적인 문법만 공부하고 바로 스프링으로 들어가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학교에서(대학교가 아님) 수업들은 C와 Python의 경험을 토대로 자바의 겉 부분을 공부하고 스프링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헌데 제가 자바의 겉 부분을 제가 잘 못 핥았는지 지금까지 들은 강의 내용을 전부 이해한다는 생각이 전혀 안들어 인턴인데 첫 회사 업무를 잘 수행 할 수 있을지가 의심이 들었습니다.
지금 제일 조언이 필요한 부분은 학업, 스프링, Vuejs, 빅데이터 대회 전부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데요
현재 자바도 잘 모르는데 final 이든 데이터 구조든 처음 보는 골뱅이 @Test 이런 것이 자바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잘 몰라도 시간이 2개월 정도 밖에 남지 않았으니 그냥 스프링 진도를 나가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스프링은 일단 접어두고 제대로 기초 공사 자바부터 차근차근 철근을 하나씩 박으면서
역량을 쌓기 위해 자바로 돌아가야 할지, 현업에 오래 종사하신 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찬빈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남은 시간은 짧고, 해야 할 것은 많아 고민이신 것 같습니다!
보통은 이럴 때는 선택과 집중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해야 하는 것들의 우선순위를 정해보시고, 그에 맞춰 우선순위가 높은 것에는 더 시간을 투자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처음에 실무를 들어가시면 선배 개발자 분들이 찬빈님께 스프링을 마스터하고, 자바도 갖고 놀 정도의 실력자에게 맡길 만한 일을 맡기진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먼저는 스프링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정말 기초적인 자바 문법을 아는 상태에서도 풀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보라고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어려운 문제들은 찬빈님의 내공이 쌓이고, 찬빈님의 실력을 회사 분들이 보고 신뢰가 쌓인 후에 충분히 맡으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자바 - 스프링의 백엔드 부분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리자면, 일단은 한 번에 모든 걸 다 깨우치려고만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모든 분야가 그렇듯, 자바-스프링을 평생 깊게 공부한다고 해도 그 분야에 통달했다고 말하기에는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몰입도 있게 학습할 수 있을 때가 아마도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실무와 연관된 기술 및 지식을 학습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지금 시간이 부족하다면 필요한 기술 위주로 먼저 학습하시고 나머지는 시간의 여유가 생길 때, 혹은 실무에서 필요한 상황을 맞이할 때 학습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찬빈님이 말씀해주신 정보를 토대로 감히 조언을 드리자면 영한님 강의 기준으로 자바는 중급 1편까지 학습하신 뒤 스프링 로드맵을 진행해보심을 추천합니다. 또 스프링 로드맵에서 자바로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그 때는 다시 자바 강의의 다음 부분을 들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찬빈
2024.06.26장문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용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