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워밍업 스터디 클럽 2기 CS 전공지식 완주 후기
열심히, 그리고 얻은 것
처음에는 아무생각없이 인프런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워밍업클럽 배너가 보였습니다.
디자인, 프론트엔드, 백엔드, CS 전공지식 등 여러 클럽을 모집하고 있었고, 이전부터 CS 관련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과 맞아 떨어져서 감자님이 진행하시는 CS 전공지식 클럽에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식공유자와 함께하는 스터디라고 하며 주어진 강의를 듣고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참여 필수조건은 강의를 구매해야 하는 것인데요. 할인쿠폰 30%, 40%도 제공되어서 조금 쉽게 결제 버튼을 누를수 있었네요.
항상 스터디를 시작하면 바쁘다는 핑계로 열심히 하려는 초반과는 다르게 후반부로 갈수록 해이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에도 그러지 않을까? 내가 완주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됐지만, 그래도 하자.!! 라는 생각으로 3주동안 열심히 진행한 것 같아요.
강의 듣기 모든 라이브 세션, 미션 인증, 그리고 발자국을 진행하면서 느낀것을 공유드리고 싶네요.
키워드는 열심히, 그리고 얻은 것 입니다.
뭔소리냐? 하실 것 같은데, 워밍업 클럽은 내가 주체적으로 열심히만 한다면 너무나 얻을게 많다 라는 것 입니다.
코치님의 질문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 미션을 통해 학습한 개념에 대해 스스로 잘 알고 있는지 검증, 다른 러너들의 글을 보며 생기는 동기부여, 정말 열심히 공부할 수 밖에 없는 잘 짜여진 스케쥴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사히 완주 할 수 있었고 정말 얻은게 많은 시간이 었습니다. 누가 운영체제나 자료구조에 물어본다면, 조금은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나중에는 저도 지식공유자로 참여해서 코치로 꼭 참여해보고 싶어요.
아 그리고, 저는 인프랩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수료식을 참석도 했었어요. 인프랩에서 너무나 준비를 잘 해주셨는데요.
맛있는 식사도 무료로 제공해주시고 네트워킹, Q&A, 수료식, 우수러너 발표까지 정말로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수료식에서는 쑥쓰러워서 코치님 그리고 많은 러너분들과는 이야기 못한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같이 공부했었다는 생각에 엄청 반갑더라구요. 내적 친밀감 😍
인프랩에서 진행하는 워밍업클럽이 얼마나 성장할지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고 싶어요. "뭔가를 얻는 것은 노력한 자의 몫이다."
다같이 고생한 코치님과 러너님들 감사합니다. 3기하면 또 봬요~~~~~~~~~~~~~~~~~~~~~~~~~~~~~~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저도 쑥스러움을 많이 타기도 하고 긴장도 많이 해서 부족함이 많았던 것 같아요~
긴장도 풀려고 농담도 많이 했었던 것 같네요😂
다음엔 하얀종이개발자님도 코치의 자리로 함께 해도 더 재밌을 것 같아요.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