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워밍업 클럽 - BE 0기, 회고 #1
인프런 워밍업 클럽 1주 차 학습이 종료되었다.
강의 진도표에 나와있는 하루치 학습 시간이 1시간 전후라 퇴근 후에 강의 듣고 과제하면 딱 맞을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과제를 하는 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려서 마감 시간을 맞추느라 과제에 집중하지 못해 3일차부터는 다음 강의를 미리 들어놨다.
학습 후 과제를 진행하며 수업에 배운 내용을 조금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강의 수강
이번 주에 학습한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람다식과 클린 코드이다.
람다식은 자바8에 추가된 기능으로,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지원하고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이기 때문에 자바 프로그래밍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이다.
람다식에 대한 개념을 찾아서 공부했으나, 람다식을 사용해 직접 프로그래밍을 해 본 적이 없어서 개념이 잘 와닿지 않았다.
인터넷 강의에 나오는 람다식을 따라 쳐도 람다식은 이렇게 쓰는 건가 보다라고 생각만 하고 넘어갔었는데,
이번에 3일차 학습을 하면서 RowMapper라는 함수형 인터페이스를 람다식을 사용해 간단하게 표현하는 것을 배우고,
3일차, 4일차 과제를 진행하면서 람다식에 대해 찾아보고, 직접 쳐보기도 하니 람다식과 조금은 가까워진듯한 느낌이 들었다.
람다식과 스트림 외에 자바8 이후의 문법에 대해서도 공부를 잘해야 될 것 같다.
또한, controller에 모든 코드를 먼저 작성한 뒤 클린 코드를 진행하며 각 역할에 맞게 controller, service, repository로 나누면서 각자의 역할을 더 명확히 구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과제
이번 주에 느낀점.
1. 과제를 할 때 학습한 내용에 대해서 더 생각하고 습득할 수 있게 시간적 여유를 두고 진행하기.
2. 자바8 책 구매해서 학습하기.
3. 클린코드 책 구매해서 학습하기.
다음주도 화이팅!!!🙌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