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표 & 할 일 관리를 위해 만든
💪SMART 목표관리 프로젝트 #스목프 의 체험판 2기를 모집합니다.
🔴 모집대상
-반드시 이루고 싶은 목표 1가지가 있는 사람
-한 달간 꾸준히 참여할 사람
단순히 습관을 만드려는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본인 인생의 “최우선 순위 목표”에 집중하며 가장 탁월한 자신의 모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모집기간: ~2022.1.20(목) 저녁 6시까지. (모집 결과: 금요일 개별 통보)
✔️ OT: 2022.1.23(일) 오후 1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MS 팀즈 사용)
✔️ 활동기간 : 2022.1.24(월) ~ 2022.2.27(일) 35일 동안
🔴 내용 1.SMART 목표 설정 2.매일 실천한 것 인증 3.매주 & 매달 피드백 4.주 1회 목표 관리 활동
🔴 신청 시 참고사항 - 소수로 운영하려고 해요. 신청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3기 모집 시, 2기의 실천 활동이 익명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정식 서비스 전, 체험판으로 모집합니다 (비용 무료, 활동 세부내용 변동 가능).
✅ 모집방법 : 신청폼 작성
--------
( 아래는 제 얘기입니다. 스킵하셔도 됩니다 ;) )
프로그래밍을 잘 하고 싶어요.
문제를 정의하고 프로그래밍적으로 해결할 줄 아는, 그리고 그것을 즐기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요?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단 먼저 즐기면서 해야한다고 말합니다.
잘하려면 그 전에 프로그래밍을 즐겨야 한다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무언 갈 만드는게 재밌어야 한다고. 즐기는 게 먼저라고.
프로그래밍으로 뭔갈 만드는게 재밌으면 계속 하게 되고 그런게 쌓이면 잘하게 될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말이 어딘가 불편했어요.
왜냐하면 프로그래밍을 '즐긴다', '재밌다'라고 하기에는 제가 느끼는 즐거움은 상대적으로 아주 미비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즐거움보다는 '잘 하는게' 우선이고 잘 하게 되면 재미있어 하는 사람이예요.
(내 적성과 맞지 않는 거 아냐? 라는 의심은 이제 그만하려고 합니다. 저는 개발을 선택했고 어떻게든 이 분야에서 성공할거고요. 저는 그렇게 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제 선택을 번복할 생각이 없습니다. 저는 무조건 이 분야에 있을 거예요. 그리고 멋진 사람들은 최고의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선택을 최고로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다시 저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하게 되는거지?
잘 하려면 꾸준히 해야합니다. 당연하죠.
어떻게 하면 꾸준히 할 수 있을까요?
답은 쉬워요. 꾸준히 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 안에 들어가면 됩니다.
제 삶의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프로그래밍'에 두고 그것을 매일 조금씩 해야 하는 시스템 속 안에 나를 두기 위해서 나는 스마트 목표관리 프로젝트 이하 #스목프 를 하기로 했습니다.
가장 이루고 싶은 하나의 목표를 위해 꾸준히 하는 사람들 옆에서 저도 힘을 얻고, 또 저도 그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한 달을, 1년을 보내고 싶어요.
관심 있는 사람들은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