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할 일 관리를 위해 만든
🌟SMART 목표관리 프로젝트 #스목프 의 체험판 1기를 모집합니다.
🔴 모집대상
-한 달간 꾸준히 참여할 사람
-반드시 이루고 싶은 목표 1가지가 있는 사람
: 단순히 습관을 만드려는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인생의 중요한 분야에 있어서, 내가 도달하고 싶은 가장 탁월한 수준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세부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집중하고, 목표에 도달하고,
그것을 넘어 자신의 기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모집기간: ~2021.12.17(금) 저녁 6시까지. (모집 결과: 금~토 개별통보)
✔️ OT: 2021.12.18(토) 저녁 8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MS 팀즈 사용)
✔️ 활동기간 : 2021.12.20(월) ~ 2022.01.21(금) 32일동안
🔴 내용
1.SMART 목표 설정
2.매일 실천한 것 인증
3.매주 & 매달 피드백
4.주 1회 목표 관리 활동
🔴 신청 시 참고사항
- 소수로 운영하려고 해요. 신청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2차 모집시, 1기의 실천 활동이 익명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정식 서비스 전, 체험판으로 모집합니다 (비용 무료).
✅ 모집방법 : 아래 링크 클릭 후 작성
--------
아래는 제 얘기입니다. 스킵하셔도 됩니다 ;)
프로그래밍을 잘 하고 싶어요.
문제를 정의하고 프로그래밍적으로 해결할 줄 아는, 그리고 그것을 즐기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요?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단 먼저 즐기면서 해야한다고 말합니다.
잘하려면 그 전에 프로그래밍을 즐겨야 한다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무언 갈 만드는게 재밌어야 한다고. 즐기는 게 먼저라고.
프로그래밍으로 뭔갈 만드는게 재밌으면 계속 하게 되고 그런게 쌓이면 잘하게 될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말이 어딘가 불편했어요.
왜냐하면 프로그래밍을 '즐긴다', '재밌다'라고 하기에는 제가 느끼는 즐거움은 상대적으로 아주 미비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즐거움보다는 '잘 하는게' 우선이고 잘 하게 되면 재미있어 하는 사람이예요.
(내 적성과 맞지 않는 거 아냐? 라는 의심은 이제 그만하려고 합니다. 저는 개발을 선택했고 어떻게든 이 분야에서 성공할거고요. 저는 그렇게 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제 선택을 번복할 생각이 없습니다. 저는 무조건 이 분야에 있을 거예요. 그리고 멋진 사람들은 최고의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선택을 최고로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다시 저에게 묻습니다다.
어떻게 하면 '잘' 하게 되는거지?
잘 하려면 꾸준히 해야합니다. 당연하죠.
어떻게 하면 꾸준히 할 수 있을까요?
답은 쉬워요. 꾸준히 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 안에 들어가면 됩니다.
제 삶의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프로그래밍'에 두고 그것을 매일 조금씩 해야 하는 시스템 속 안에 나를 두기 위해서 나는 스마트 목표관리 프로젝트 이하 #스목프 를 하기로 했습니다.
가장 이루고 싶은 하나의 목표를 위해 꾸준히 하는 사람들 옆에서 저도 힘을 얻고, 또 저도 그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한 달을, 1년을 보내고 싶어요.
관심 있는 사람들은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