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혼자 일하는 프리랜서, 재택 근무 직장인에게는 고립감이 쉽게 찾아옵니다.
하루 종일 재택으로 일하는 프리랜서로서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서로 소속감과 연결감을 느끼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온라인 공유 오피스 [재프코]를 만들었습니다. 벌써 3년차네요! (유·무료 서비스가 아니라,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공동체입니다)
목적
동시 접속(게더타운) 외의 소통은 별도 커뮤니티(디스코드)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언제든 소속감과 연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더타운에서 일하는 서로의 모습을 통해, 유대감을 얻고 고립감을 해소합니다.
작업·업무와 재프코 활동을 동기화하여 업무 효율 및 집중력을 향상합니다.
혼자 일하는 환경에서 하기 어려운 스몰토크, 때로는 심도 있는 이야기를 채팅이나 음성으로 나누며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게더타운, 디스코드를 통해 일상, 취향, 정보(생산성·IT·건강)을 활발히 나누며 생산적 자극 및 동기 부여를 얻습니다.
멤버 현황
콘텐츠 에디터, 개발자, 엔지니어, 산업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의 멤버 7명이 모여 있습니다.
주요 활동 및 혜택
누구나 원하는 때에 원하는 만큼 접속
출석표, to-do 리스트 실시간 공유
커뮤니티(디스코드)를 통해 일상, 취향(음악·영화·책), 유용한 정보, 챌린지, 문답 등을 공유
매주 주간 회고 기록 및 피드백 공유, 월요일마다 회고 모임 (자유 참여)
그 외 크고 작은 이벤트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마니또, N주년 기념·연간 회고 오프 모임 등)
*타인을 배척하거나, 과하게 친목하는 부담스러운 분위기는 형성되지 않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적당히 개인적이고 공동체적인, 느슨한 유대로 연결된 공간입니다.
👀 로그인 없이 게스트로 [재프코] 방문하기 (2024. 3. 1 만료)
*구체적인 소개 및 전용석 입주 절차, 자격 등은 링크로 방문하여 확인해주세요.
*오셔서 구경만 하기도 가능하고, 조용히 혼자 머무르기도 가능합니다.
공유석도 마련되어 있으니, 별도 신청 없이 언제든 오셔서 공유석에서 할 일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