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렙 직장인의 데스크테리어 (오피스 잇템!)

만렙 직장인의 데스크테리어 (오피스 잇템!)

#오피스 #데스크테리어 #직장인 #책상정리 #책상꾸미기

직장인은 매일 깨어 있는 시간의 대부분을 일터에서 보내곤 합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일한다면 종일 책상 앞에 앉아있기 마련이에요.

그래서일까요? 책상만 봐도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무슨 일을 하는지, 나이는 얼마나 되는지, 어떤 취향과 성격을 지녔는지까지 자그마한 책상 위에 고스란히 드러나니까요. 몇 년 전에는 책상(Desk)과 인테리어(Interior)를 합친 ‘데스크테리어(Deskterior)’라는 신조어가 인기를 끌기도 했죠. 바쁘고 고된 직장 생활이지만, 소소하게 나만의 공간을 가꿔나가는 즐거움을 놓칠 순 없으니까요. 

이번 <주간 인프런> #16에서는 인프런 팀원들의 책상에 무엇이 있는지 속속들이 파헤쳐보았습니다. 사무실의 도라에몽(!)을 자처하는 분부터 나만의 개성을 한껏 발휘하는 분까지 가지각색 책상 풍경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 여러분의 책상 위엔 무엇이 놓여있나요? 나만 알기 아쉬운 여러분의 꿀템💝이 있다면 댓글로 함께 자랑해주세요!

베스트 댓글로 선정된 한 분께는 소정의 강의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 당첨자는 주간 인프런 #17에서 발표합니다!

 

스타일 하나.
귀여운 게 딱! 좋아 🥰

스폰지밥의 '뚱이' 피규어와 게임 <동물의 숲> 탁상시계

▲ 귀여운 걸 좋아하는 데브옵스 엔지니어, 조슈아의 자리. <모여봐요 동물의 숲> 예약 구매 특전(!) 으로 받은 탁상시계와 뚱이 피규어가 눈에 띄죠.

 

오리 모양 피규어와 늑대 인형

▲ 인프런 오리지널 강의의 기획을 맡고 있는 콘텐츠팀의 마고도 앙증맞은 소품을 좋아한답니다. 집에만 두고 보기 아까운 것들을 책상 위에 올려놓았을 때의 쾌감이란!

 

고양이 일력 사진

▲ 사무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고양이 일력. 하루에 한 장씩 365장의 귀여운 고양이 사진을 넘겨보는 재미가 있죠. 궁금하신 분은 아마존에서 "Cat Page-A-Day Calendar"를 검색하세요. 🐈

스타일 둘. 
개성만점 책상을 뽐내보아요 😎

인프런 퍼포먼스 마케터 윌의 책상

▲ 퍼포먼스 마케터, 윌의 책상에서는 그야말로 만렙 직장인의 포스(!)가 느껴집니다. 데이터를 확인하기 좋도록 듀얼 모니터 중 한 대는 세로로 돌려서 쓰고 있어요. 전날의 숙취를 해결해줄 실리마린 영양제 + 갈아만든 배 음료수 세트는 보너스!

 

인프런 UX/UI 디자이너 스댕의 책상

▲ UX/UI 디자이너 스댕은 스마트폰 공기계를 꼭 챙겨둡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인프런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죠. 이어폰도 PC용, 공기계용, 출근용까지 무려 세 개나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인프런 MD 버터컵의 책상

▲ MD 버터컵의 자리에는 꼭 도라에몽 주머니처럼 유용한 '잇템'이 잔뜩 있답니다. 눈에 띄는 힙한 바탕화면은 보너스! 버터컵의 센스가 자리에서도 엿보이는 것만 같아요.

 

인프런 비즈니스 매니저 고트의 책상

▲ 열심히 일하려면 뭐니뭐니해도 체력이 중요하겠죠? 비즈니스 팀 고트의 자리 한켠에는 항상 글러브가 놓여있습니다. 출근 전 아침마다 복싱을 하고 온다고 해요.

 

인프런 오피스 매니저 조이의 책상

▲ 인프런의 살림을 책임지는 오피스 매니저, 조이의 자리에는 유독 메모와 서류가 많이 놓여있었어요. 계산기, 도장, 포스트잇, 펀칭기에 클립, 서류봉투까지 꼼꼼한 면모가 엿보이죠.

 

인프런 콘텐츠 마케터 앨리의 노트북

▲ 다 똑같은 업무용 회사 노트북에 나만의 개성을! 콘텐츠 마케터 앨리의 노트북엔 스티커가 현란하게 붙어 있답니다. 누가 봐도 "앗, 앨리 노트북!" 하고 구분할 수 있어 좋아요.

 

인프런 프론트엔드 개발자 빠삐코의 책상

▲ 몇 달째 허리디스크로 고생 중인 프론트엔드 개발자, 빠삐코의 자리에는 유독 높게 높여둔 모니터가 눈에 띄어요. 버튼을 누르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보조 데스크에 차곡차곡 기기를 올려두었답니다.

 

인프런 대표 쭈의 책상

▲ 때때로 일이 너무 바쁘다보면 책상 정리까지 신경쓰기 쉽지 않죠. 인프런 사무실도 예외는 아니고요. 이날 미팅으로 자리를 비운 인프런 대표, 쭈의 자리를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지금은 정리 완료 😅)

 

인프런 CX 매니저 자미의 책상

▲ 딱 필요한 것만 정갈하게 놓아두었다는 CX 매니저 자미의 자리. 산뜻한 바탕화면과, 모니터 아래 놓아둔 귤 하나가 편안한 느낌을 주네요.

 

스타일 셋. 
인프런 사무실 베스트 잇템! 😚

기계식 키보드

▲ 개발직군, 운영직군 가리지 않고 제일 핫한 물건은 뭐니뭐니해도 기계식 키보드! 일할 때의 ‘손맛’은 정말 중요하니까요. 누군가 “키보드 뭐 살까요?” 하고 외치면 너도나도 추천 릴레이가 펼쳐지죠.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과 라인프렌즈 브라운 노트

▲ 오랫동안 모니터를 들여다봐야 하는 직장인의 필수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입니다. 눈의 피로도 줄여줄 수 있고,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서 사무실에 놓아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커블 허리받침대

▲ 사무실에서 일하다 보면 척추나 허리, 목 건강을 소홀히 하기 쉽죠. 허리받침대나 방석을 하나쯤 놓아두면 도움이 돼요. 물론 평소에 바른 자세로 앉아 일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죠. 지금 당장 허리 쭉!

 

파우트 고속무선충전 마우스패드

▲ 무선이어폰, 무선마우스, 핸드폰 등등 충전해야 할 전자기기가 너무 많다면? 너무 많은 케이블에 책상 위가 지저분해 보인다면? 무선충전패드 하나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온갖 종류의 제품이 나와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보아요!

 

꼭꼬핀에 걸린 마스크 목걸이 줄

▲ 꼭꼬핀을 꽂을 수 있는 사무실이라면 벽에 핀을 꽂아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죠. 요새처럼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하는 시기에는 꼭꼬핀에 마스크 목걸이를 걸어두어도 좋고요!

 

바르는 비트

▲ 옷이 자주 더러워져서 고민이거나, 업무상 미팅이 잦은 분이라면 얼룩제거제나 섬유탈취제를 하나쯤 자리에 놓아두세요. 산뜻하게 깨끗하게 일하는 비결이랍니다!

 

📦 사무실 책상 정리 팁!

1) 쓰레기는 제때제때 버려요 
모든 인테리어의 기본은 정리정돈, 책상 정리도 마찬가지예요. 어제 마시다 남은 커피 테이크아웃 컵, 정체를 알 수 없는 영수증이 자리 위에 뒹굴고 있다면 안 되겠죠? (남의 얘기가 아니네요...! 😅) 오늘 생긴 쓰레기는 꼭 오늘 치우고, 자주자주 책상과 물건에 쌓인 먼지를 닦아주세요.

2) 실용성과 동선을 신경써요 
한정된 공간을 알차게 쓰기 위해서는 쓰임새와 동선을 생각한 물건 배치가 필수. 평소 어떤 물건을 자주 쓰는지, 업무 패턴은 어떤지를 고려해서 물건을 배치해주세요. 자주 쓰지 않는 물건이 손 가까이에 있다면 불편할 테니까요. 가장 업무에 효율적일 수 있도록 물건을 배치하고, 모니터 받침대나 케이블 타이 등 정리에 유용한 물건을 활용하면 훨씬 깔끔한 책상이 됩니다.

3)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책상 정리에 신경 쓸 겨를 없이 바빴거나, 막상 하려니 한없이 게을러지는 당신. 좀처럼 청소를 하지 못했다면 그때그때 찾아오는 ‘기회의 날’을 놓치지 말도록 해요. 사무실이 이사를 가거나, 책상을 재배치하거나, 사무실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다고 공지가 내려오는 날 등등... 평소 청소할 엄두가 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이럴 때를 핑계삼아 자리를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주간 인프런] 어떠셨나요?
솔직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유익해요 | 아쉬워요

지난 [주간 인프런] 이 궁금하다면? (클릭)

댓글 3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 권예은
    권예은
    회사 동료들은 제 책상을 동물원이라고 불러요! 모니터 위에 나란히 앉아있는 한사토이들 - 팬더, 아기표범, 다람이를 필두로 해서 두개의 모니터에는 매번 동물 사진들이 랜덤으로 돌아가고요. 모니터 아래는 무지개 다리를 건넌 반려 강아지 지노의 사진과, 개새 피규어 그리고 사수님이 호주에서 사다준 코알라 열쇠고리가 있답니다. 저도 아래분처럼 사진을 공유하고 싶은데 사진을 어떻게 공유하죠? 😂 사진을 세장이나 찍어놨는데요.
  • 문성심
    문성심
    제 책상에는 동생이 쑤세미실로 떠준 장식물들이 있습니다. 보고있으면 기분 좋아지는 노랑, 초록의 스마일리, 핑크공주 피치, 하늘색 곰돌이, 그리고 파란색 토토로.. 모두 업무 중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저의 단짝 친구들이랍니다.

    hjoo
    우와 이제까지 본 쑤세미중에 가장 귀여운 쑤세미들이에요!!
  • 오베드상
    오베드상
    디디우스몰포나비가 있습니다. > < 스트레스받을때 잠시 나비를보면 기분이좋아집니다.
채널톡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