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에는 재직한적이 없고
게임 서버에 비해서는 소규모의 인원만 처리하는 보안 서버와 MFC, C# Winform과 같은 클라이언트 개발을 주로 해왔는데요.
제가 경험해본 서버는 select, WSAEventSelect 기반의 멀티스레드 서버이며 게임서버와 같이 수없이 많은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하지 않기 때문에 DataRace를 처리하기 위한 임계영역, 뮤텍스 등은 거의 없고 크리티컬세션만 사용한거 같습니다.
벌써 경력은 N년차인데 게임 서버를 해본적이 없어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게임 서버업계로 이직을 생각하는데요.
게임서버 라이브 서비스에는 연락온적이 있지만 모던 C++, 뮤텍스, 락 등 게임 서버에 특화된 질문에서 막혀 떨어졌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있는지 가능하다면 간단한 아우트라인 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강의도 들으면 도움될만한것 추천부탁드립니다.
어차피 게임 회사 프로그래머라고 특별히 다르지 않습니다.
C++ 뮤텍스 락 등 처음 받으면 엄청 어려워 보이는 질문들 투성인데요.
저도 인생에서 첫 면접인 넥슨 서버 면접을 봤을 때 이런거까지 어떻게 알지? 싶었지만
다른회사, 다른 팀 면접을 보다 보면서 90% 똑같은 질문을 하는 것을 보고
[아 -_- 저게 일종의 게임 회사 면접 질문 단골 소재군]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면접 한 두번 떨어졌다고 크게 상심하실 필욘 없고
본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만 이해해도 사실 서버 면접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요한건 컴퓨터 공학 기본기와 코딩 센스 등일텐데,
그건 사실 어느 언어를 했던 사람마다 달라 뭐라 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다만 5년 경력이 게임 회사에서 온전히 인정받기는 힘들 확률이 높은 점이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요즘 게임 회사 연봉이 전체적으로 올라서 상쇄될만큼 괜찮은 곳에 가셨음 좋겠네요.
그리고 첫 시작은 라이브 팀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영전처럼 C# 서버로 가는 팀도 있으니, C# 경험도 도움이 될 수 있긴 합니다.
답글
snu
2022.02.22힘이 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