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 실무 퍼블리싱에서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반응형 웹코딩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모바일,태블릿 시안을 잡고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모바일은 시안을 받아보실때 가로폭을 몇px로 받아보시나요? 제가 알고있기론 768px정도로 시안을 잡은 후 실제 퍼블리싱할때는 50%줄여서 작업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그럼 pc 사이즈에서 줄였을때 768px 분기점에서 확 작아지지 않나요?! 대략적으로 태블릿과 모바일 시안의 차이가 궁금하며, 그 시안을 받았을때 대략적인 작업흐름(폰트사이즈 50% 감소 등)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 )
일단 이런 부분은 원칙적인 룰은 없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루틴은 있습니다.
모바일 작업할 때 모바일 퍼블리싱에서 너비를 384px ~ 420px 정도로 잡습니다
그런데 안정성을 위해서 width: 384px로 잡고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전체적으로 포토샵 작업에서 384px로 캔버스 만들어서 작업하면 되는 굳이 768px로 작업하는 경우는 모바일에서 세로모드는 괜찮은데 가로모드 일 경우 384px * 2 = 768이 됩니다.
만약 포토샵에서 384px로 작업된 이미지라면 가로모드에서 이미지가 강제로 늘어나면서 해상도가 많이 나빠질거에요.
그래서 포토샵으로 작업할 때 2배로 작업하는게 일반적입니다.
======================================================
시안작업 전에 당연히 디자이너와 기본적인 디자인 가이드에 대해서 협의해야 합니다.
디자인 작업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할지...(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Adobe XD, Figma 등등)
특히 폰트 관련해서 꼭 협의해서 정해 놓아야 합니다.
1,2,3번을 정하지 않으면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소한의 디자인 가이드를 디자이너가 시안작업하기 전에 퍼블리셔와 협의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