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김영한 강사님이 올려놓으신 스프링 완전 정복 시리즈 로드맵(고급편, 핵심 원리와 활용 제외)과 JPA 실무 정복 로드맵(스프링 데이터 JPA, QueryDSL 제외)을 수강(1회 수강)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배운 기술들로 간단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프로젝트 진행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
저는 일단 지금까지 들었던 강의들을 빠른 배속으로 다시 들으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이게 맞는지 아니면 프로젝트 도중에 헷갈리는 개념들을 찾아서 복습하는 식으로 진행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시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질문
그리고 강사님 강의들을 처음 들을 때는 라이브 코딩을 진행하면서 강의를 들었었는데 복습할 때는 라이브 코딩 말고 그냥 빠른 배속으로 들으면서 복습하는 것도 괜찮은 건지 궁금합니다.
학습 방법
과니
작성일
24.09.08 12:30
수정일
24.09.09 09:58
조회수
109
댓글 1
안녕하세요. 과니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강의 첫수강에 영한님이 강의 중 작성하는 코드를 따라하면서 작성하여 완성된 코드를 작성한 후
복습하는 것은 영한님도 권장하는 방식이고, 저도 좋은 학습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복습할 때는 아는 부분은 가볍게 정리하는 식으로 부담없이 넘기고, 수강하면서 어려웠거나 중요한 개념들은 집중하여 보완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도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Q1의 답변.
저라면 프로젝트를 하면서 복습하는 것보다는 복습에 집중하고 나서 프로젝트에 집중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단계에서 필요한 개념은 2번의 수강으로 어느 부분을 보면 될지 인지가 된 상태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Q2의 답변.
두번째 수강(복습)에서는 코드를 따라서 작성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따라하기 보다는 응용단계로 넘어가 코드를 내가 생각한대로 수정해보는 단계를 갖는것이 성장에 있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면서 응용력도 생기고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과니
2024.09.08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