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C++ MMORPG 강의 커리큘럼을 따라가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저는 보안업계중 취약점 진단 솔루션 회사에서 개발자로 1년3개월 정도 근무를 하였고, 현재 가지고 있는 거라고는 C언어와 python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더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는데, 게임서버쪽으로 진행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서 현재 기본적인 소켓프로그래밍과 C++을 배우고 추가로 강사님의 MMORPG강의를 수강중에 있습니다..!
커리큘럼도 따라가면서, 혼자 공부하다 보니 제대로 된 방향성으로 가고있는건지,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해서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강의 내용에서도 클라와 서버가 그렇게 큰 간극은 없다고 하셔서, 쥬신아카데미와 프로카데미 둘 중 고민중에 있는데, 쥬신아카데미의 경우 바로 수업 참가가 가능하고, 프로카데미의 경우 다음 기수인 10월 부터 가능한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서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립니다..ㅠ
(추가로, 신입 기준 클라이언트쪽은 취업의 문이 서버보다 더 넓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 고민되는 것도 있는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생이 걸린 문제니 남의 말에 너무 믿으면 안되고 그 또한 스스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정답은 없고 어느 길을 가더라도 그것을 좋은 길로 만드시면 됩니다. 클라 서버 모두 좋으나 요즘 서버는 to가 거의 안나긴 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