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맛비님. 맛비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더 FPGA에 대해 흥미가 생겨 관련된 진로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취업 시장에 대해서 조사를 하려니 아는 정보가 부족하여 취업 공고에 FPGA, RTL 엔지니어만 검색하니 나오는 기업이 너무 적게 나옵니다. 경력 사원을 구하는 경우가 체감 상 80~90%입니다.
신입은 거의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FPGA 시장이 원래 신입을 선호하지 않는 것인가요?
중견기업을 희망하지만 제가 찾은 일부 기업의 대부분이 중소기업이었습니다. 중소기업에 먼저 취업을 한 후 경력을 쌓은 후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나요?
아는 분야가 너무 적어서 검색하는 방법이 한정적이라는 생각도 들어 현직에서 일하시는 맛비님께서 알고 계시는 분야를 검색하여 기업을 조사하고 싶습니다. 맛비님께서 알고 계시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잡코리아와 잡플래닛에서 찾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제 강의로 진로를 결정하셨다니.. 조금 더 알아보시고 결정을.. ㅎ
아이러니하게도 신입보다는 경력을 많이 뽑는 분야이기는 합니다. 결국 신입을 거쳐야 경력이 되는데 말이죠. 석사 졸 신입은 취업이 잘되는 편인 것 같아요. 그래도 간혹? 신입을 뽑는 기업들이 있고요.
개인적으로 대기업에 가시면 좋겠지만, 석사를 하기도 어렵다고 하시면 중소기업에서 스타트를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그래도 실력 우선인 분야이기 때문에, 본인 실력에 확신이 있다면 이직도 잘 하실 수 있을꺼에요.
신입은 알고계신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아요. 나중에 경력이 되시면 링크드인을 추천드려요.
즐공하세요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