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3기] 프로덕트 디자인 2주차 발자국](https://cdn.inflearn.com/public/files/blogs/66be02f4-5393-492a-b9ff-fdfc4bbe15b9/워밍업 썸네일.png)
[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3기] 프로덕트 디자인 2주차 발자국
📖 2주차 - 학습 내용 정리
1. 아이콘
Union + Flatten Selection
앤트맨 전략으로 확대후 수정 그 이후 사이즈 조정해서 아이콘을 컴포넌트화
Icon placeholder를 미리 만들어 놓고, 사이즈나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한다.
2. 인풋 컴포넌트
버튼 (button, icon button, button stack)
체크박스(check), 라디오(radio), 스위치(switch)
텍스트 라벨(label), 컨트롤 그룹 (control group), 텍스트필드(text field), 텍스트 영역(text area)
셀렉트/드롭다운(select/drop down)
Multi-Edit 기능의 신세계를 배웠다. Q로 같은 구조를 한거번에 선택하거나 shift를 통해 선택.
3. 디스플레이 컴포넌트
아바타(avatar), 아코디언(accordion), 구분선(divider)
뱃지(badge), 칩(chips), 툴팁(tooltips)
카드(basic cards), 테이블(table)
💡 2주차 - 회고 및 느낀 점
😆 좋았던 점
컴포넌트를 하나하나 만들어가면서 확실하게 컴포넌트 베리어블 개념을 익힐 수 있었던 것.
이런 것까지 만든다고? 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자주 쓰이는 부분을 컴포넌트화하면서 정리해 볼 수 있었던 것.
피그마에 잘 몰랐던 부분, 기본 개념들 반복하며 훈련하기, 그리고 유용한 단축키등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었던 것.
😅 아쉬웠던 점
이전에 Hug / Fill Container 부분을 아직 확실히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있었구나 깨닫는다. Basic cards만들 때, 조금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 앞으로 이런 부족함을 좀더 확실히 익힐 때까지 노력해야겠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
😍 앞으로 바라는 점
미션을 정해진 시간에 따라가기가 꽤 많은 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밀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따라가자.
포기하거나 미루지 말고 완주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자.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1주차에서 2주차로 넘어갈 때 분량이 급격히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미루지 않고 완주해보도록 해요.!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