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인프런 내 깜짝 선물 출현 중🎁

[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3기 디자인] 1주차 발자국

[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3기 디자인] 1주차 발자국

1주 차 - 학습했던 내용 요약

피그마 배리어블과 디자인 토큰에 대한 이론 수업을 진행했고 색상, 타이포그래피, 간격, 그림자효과, 반응형 기준점 배리어블 등록을 실습해보았다. 등록할 요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아직 한번에 이해가 되는 느낌은 아니었다. 여러 번 반복학습을 해봐야 할 것 같다.


1주 차 - 회고

개인 일정으로 1주 차에 학습을 많이 하지 못했다. 그래도 일요일날 몰아서 했는데 역시 인증은 못했지만 목표한 커리큘럼은 다 들을 수 있었다. 이번 커리큘럼을 진행하면서 배운 새로운 피그마 단축키 사용법과 플러그인들이 유용했는데 사용법을 많이 익혀놓고 실무에 들어갈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다. 

<나중에 다시 참고할 플러그인들>

Batch Style - 등록된 폰트들의 스타일이나 크기등을 한꺼번에 수정 가능하다.
Styler - 스타일을 한번에 등록해주는 플러그인이다.
Typescales - 크기별로 폰트 스타일을 생성해준다. 자간이나 두께등의 디테일한 설정을 일관되게 수정해줘서 유용하다.
Print Variables - 등록된 베리어블의 내역을 문서로 만들어줘서 기획서를 작성하거나 팀에 공유할때 좋을 것 같다.
Styles to Variables - 스타일로 등록해놓은 것을 베리어블로 바꿔주는 플러그인이다.
Color Style Guide - 컬러 스타일 가이드를 생성해준다.


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 후기

인턴때 작은 스타트업 회사에서 일했었는데 업무가 항상 바쁘고 업무들이 shadcn 같은 기존 디자인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나 시스템을 가져다 쓰는 게 보통이라 디자인 시스템에 대해 알 기회가 없었다. 그렇지만 이번 인프런 스터디를 통해 디자인 시스템과 figma 숙련도를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아직 스터디는 초반부라 갈 길이 멀지만 잘 달려봐야겠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 볼드 UX
    볼드 UX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남은 3주동안 파이팅입니다. 1주차 미션 인증은 다음주까지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해보아요!! 파이팅입니다!

채널톡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