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2기] 프로덕트 디자인 3주차 발자국
26일 전
3주차때 배운 것
네비게이션 컴포넌트(링크, 브레드크럼, 탭, 바텀네비게이션, 페이지네이션, 사이드네비게이션, 캐러셀)
모드를 활용해보기 (라이트<->다크, 브랜드 컬러 변경)
배웠던 것을 활용해 B2B 이커머스 어드민 페이지 만들기
벌써 3주차 발자국을 남긴다!! 지금까지 빼먹거나 엄청 미루거나 하지 않았던 나에게 먼저 칭찬 스티커를 주고..
작업하고 디스코드에 올리는 과정을 하니까 뭔가 빼먹지 않으려고 하는 것 같았다.
이번에는 네비게이션 컴포넌트를 만들었고, 배리어블에 모드를 추가해 다크모드에 잘 대응하도록 하는 것을 해보았는데 막상 컬러를 설정하니까 컬러가 너무 밝거나 어디는 안맞거나 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그걸 조절하는게 꼭 필요하고.. 하다보니까 내가 컬러부분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서 많은 수련(?)이 필요하는 것을 알게되었던 순간...
모드를 통해서 딸깍 바꾸면 슉 바뀌는 것이 편리했다! 역시 유료버전이 좋구나 (지금은 교육계정이지만)
반응형이랑 이미지컴포넌트도 배리어블에 설정해서 변경되는 것을 처음 알아서 신기했고 추후에 피그마가 더~ 편리하게 해줄 수 있지만... 지금도 너무 신기했던 경험...
아쉬웠던 점
자꾸... constraints 부분을 까먹는다..! 만들고 확인하는 과정을 꼭꼭 거치도록하자
다음에 시도할 점
나머지시간에는 강의를 무사히 끝내는 것에 초점을 가지고 진행할 예정이다..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Constraints 파트 저도 항상 빼먹어요. ㅠ 하지만 마지막까지 체크해보고 크기 조절하다보면 빼먹은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