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2기 - CS 1주차 발자국
수강 방식
전체적으로 강의 내용을 노션에 정리하며 수강(비공개 처리)
강의 화면을 캡쳐하여 정리하고 코드를 따라치지만 단순 클론 코딩이 아닌 이해될 때 까지 넘어가지 않음)
운영체제
비전공자 출신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습니다. 프로세스, 쓰레드나 메모리, cpu등등 말로 듣고 글로 된 설명을 읽었을 때는 제대로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들이 그림과 함께 학습하니 이해가 빠르게 되었습니다.
외에도 프로그램이 어떤 흐름을 통해 실행되는지, 인터넷 창에서 생각없이 눌렀던 탭 추가 기능은 스레드를 추가함으로써 과도한 메모리 할당을 막는다는지 등등이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많은 내용을 보지 못했지만 남아있는 강의들을 수강한다면 실무에 도움이 크게 될거라 생각하여 열심히 수강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C로 배우고 C#으로 개발하고 있는 나에게 자바스크립트는 익숙하면서도 낯선 언어였습니다. 다만 다뤄보았던 자료구조는 같았기에 이해가 어렵진 않았습니다.
다만 연결리스트의 개념 이해와 구현은 조금 어려웠습니다.
처음에는 head와 next가 뭔지 이해가 되지 않았으나 그림을 보고 코드를 따라치다보니 조금씩 이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연결 리스트를 통해 큐, 스택, 덱 등등 자료구조들을 직접 구현해보는 점이 좋았고 현실에서 자료구조와 비슷한 경험을 빗대어 말씀해주시는게 좋았습니다.
특히나 자료구조는 실무 개발에서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배운 자료구조와 앞으로 배울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을 수강하면서 하나씩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