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걸
배워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이해
AWS 인프라 구축
EC2에 애플리케이션 배포
🙆🏻♀어서오세요 🙆🏻♂
AWS가 뭐지? 먹는건가? 하시는 분들 주목!
이제 로컬 환경에서만 개발은 그만. 애플리케이션을 AWS로 배포하고 전 세계에 공개해보자!
AWS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이제 이런 생각들은 모두 지워버리세요. 제가 실무에서 배운 경험과 독학에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AWS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AWS라는 친구를 아주 쉽게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EC2에 배포한 Node.js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
Hello World 만들고, http://localhost:3000 에 접속하던 재미 없고 칙칙하던 웹서비스 개발은 그만.
이를 탈피하고자 AWS에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누구나 접근 가능하도록 서버를 세팅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아닙니다. 아주 비싼 자원을 생성하고 24시간 내내 사용하면 그렇겠지만, 학습 할때만 자원을 사용하고 그 외에는 자원을 삭제하거나 중지시키면 됩니다. 또한 Free-Tier 한도 내에서 자원을 사용하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아요!
Q. 비전공자도 들을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AWS를 사용하는데 전공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AWS도 결국 아마존에서 제작한 제품이며, 소비자들인 우리가 사용하기 정말 쉽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Q. AWS를 배워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A. 클라우드 서비스 3대장 (AWS, MS Azure, GCP)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왕 배울꺼 가장 수요가 높은걸 배워야 좋겠죠?
입장만 해도 코딩 실력이 자라나는 디스코드가 있다고?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AWS 시작하기 막막하신 분들
클라우드 서비스 한 번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
데브옵스 엔지니어. 재미를 느낀순간: 도커 처음 썼을때, 쿠버네티스 처음 썼을때 그리고 ChatGPT 처음 썼을때.
전체
7개 ∙ (3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