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아이콘

일잘러가 되고싶은 주니어! 처음 하는 일을 척척 해내는 방법

주니어가 실무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논리적 문제해결 방법론 강의입니다. 회사에서 갑자기 새로운 일을 담당하게 되었을 때, '일잘러'처럼 척척 해내고 싶으신가요? 처음 해보는 일을 당황하지 않고 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어요.

101명 이 수강하고 있어요.

Thumbnail

입문자를 위해 준비한
[커리어 · 자기계발, 기획 · 경영 · 마케팅] 강의입니다.

이런 걸
배워요!

  • 네? 이걸 저보고 하라고요?! 당황하지 않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법

  • 새로운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조화하고 정리하는 방법

  • 다시 하라고요? 일이 다 끝났는데 다시 해오라는 소리 안 듣는 법

  • 내가 한 일이 보고서로 끝나지 않고 진짜 임팩트가 날 수 있게 관리하기

다 같은 주니어가 아니에요!
일 잘하는 주니어가 일하는 법 🗂️

회사에서 처음 하는 일을 맡았어요!

주니어분들이 회사에서 겪게 되는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일을 잘하는 주니어로 성장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회사는 어떤 일이든 거뜬히 수행할 수 있을 만큼 경험이 쌓일 때까지 기다려주지 않아요. 심지어 업무 현장에서 예고 없이 찾아오는 새로운 일을 만났을 땐 굉장히 당황스럽죠. 하지만 그 와중에도 누군가는 새로운 일도 척척 잘 해내는 일잘러로 평가받아요.

그렇다면
일잘러들은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기획자, 창업자가 알려드릴게요 🤗

이번 강의에서는 주니어들이 실제로 업무 현장에서 부딪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새로운 문제를 마주했을 때 어떤 순서로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강연자의 실제 주니어 시절 프로젝트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합니다. 강의를 모두 수강하고 나면, 더 이상 새로운 업무가 두렵지 않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알 수 있을 거예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항상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기획자, PM, 그로스 마케터

데이터로 문제를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Data Analyst

사수가 없어서 문제를 올바르게 풀고 있는지 걱정인 신입사원

빠르게 리딩 포지션으로 올라서서 성과를 내고 싶은 주니어


여러분의 고민은 무엇인가요?🪄

사례 1)

😥 사수가 없는데 갑자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았어요. 너무 막막해요.
🤔 프로젝트를 리딩할 기회가 생겼어요. 멋지게 잘 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새로운 일을 맡게 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을지 너무 막막합니다. 주니어들이 업무 현장에서 처음 보는 일을 맡게 되었을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사례 2)

😆 요청하셨던 업무 해봤습니다!
🤨 제가 시킨 일은 이게 아닌데요? ABC 요소는 왜 생각을 안 했죠? 다시 정리해야 할 것 같은데요?

  • 🪄최선을 다해서 문제를 풀어갔는데, 리더나 유관자들의 반대에 부딪혀 지금까지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고 처음부터 일해야 하는 상황에 부딪히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때 많은 주니어들이 혼란을 겪죠.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떻게 협업하고 소통해야 실패하지 않는 보고를 설계할 수 있는지 배웁니다.

사례 3)

😕 주신 거 검토해봤는데, 개발 우선순위가 밀렸어요.
🧐 이게 왜 중요한가요? 꼭 해야 하는 건가요?
😟 다른 것부터 처리하고 진행해도 될까요?

  • 🪄실제로 일은 동료들의 지원을 통해서 완성됩니다. 그런데 동료들은 언제나 바쁘고, 내 일은 우선순위에서 밀립니다. 내가 준비한 계획이 실제 임팩트로 이어지도록 동료들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강의 살짝 엿보기 ✨


지식공유자 소개 ✒️

-코멘토 이재성 대표

  • 시작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를 창업해 누적 6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 두산그룹 전략실에서 전략/컨설팅 업무와 논리적 문제해결 과정 사내 강사로 활동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재성입니다. :)

누구나 어떤 일이든 척척 잘해내는 모습을 상상하지만, 새로운 문제 앞에서 한 없이 작아집니다.

갑작스럽게 떠안게 된 새로운 일.
사수도 없고 가이드를 해줄 사람도 없을 때, 내가 이렇게 하는게 맞나 고민하면서 꾸역꾸역 문제를 해결하고 나면, "이게 아닌데?" 라는 청천벽력 같은 사람들의 피드백에 좌절합니다.

저 역시 주니어 시절에 이런 어려움을 겪었고, 창업을 해서 사업을 끌고 나가는 지금도 이런 어려움에
매일 부딪히면서 전진하고 있습니다. 논리적인 문제해결 방법론을 전문적으로 배우기는 어렵지만, 실생활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설명하기 위해 제가 겪었던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실제 후기 ✔️

아래 후기는 지식공유자분이 유사한 내용으로 외부에서 운영한 과정에 대한 후기입니다.

회사 책상 위에 두고싶은 책 같은 세션. 탑 퍼스펙티브, 자신이 현재 갖고 있는 문제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하나의 문장으로 만들어 나가고 문제의 현황을 살펴 본 후 다시 관점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

갓벽! 힙주비 마지막 세션이었는데 (예정된 세션도 아니었는데,,,!) 이재성 대표님이 많이 준비하신게 보이고 너무너무 좋았어요! 정말 좋았어요ㅠㅠ표현을 못하겠지만 최고의 세션이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 사수가 없어서 새로운 일을 맡아야 하는 주니어

  • 대표님이나 팀장님이 새로운 일을 맡겼을 때 척척 일을 해내는 일잘러로 거듭나고 싶은 주니어

안녕하세요
코멘토입니다.

시작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입니다.

커리어의 시작과 성장을 도와줄 사람들과 만나고 LIVE 교육에 참여하세요.

코멘토-인프런 페이지에서는 코멘토가 제작 또는 소유한 VOD강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전체

4개 ∙ (1시간 4분)

강의 게시일: 
마지막 업데이트일: 

수강평

아직 충분한 평가를 받지 못한 강의입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수강평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코멘토님의 다른 강의

지식공유자님의 다른 강의를 만나보세요!

비슷한 강의

같은 분야의 다른 강의를 만나보세요!

₩1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