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의 강의 2주차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컴공 전공생이고, 현재 2학년 재학중에 있습니다.
개념 강의를 다 듣고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문제 해설강의 전에 먼저 고민해보고 문제를 풀려는데 문제가 너무 어려워 하나도 스스로 풀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로직을 떠올리는 것과 구현하는 것은 물론, 문제 자체를 이해하기 힘들 때도 많습니다. 그런데 어떻게든 이번 주차는 이번 주 안에 끝내야겠다는 생각 때문에 마치 수학 공부할 때 주구장창 답지만 외우는 것처럼 다짜고짜 해설 강의만 듣고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고 있는 게 맞는 걸까요? 너무 지치고 자괴감만 듭니다...
안녕하세요 01님 ㅎㅎ
개념 강의를 다 듣고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문제 해설강의 전에 먼저 고민해보고 문제를 풀려는데 문제가 너무 어려워 하나도 스스로 풀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로직을 떠올리는 것과 구현하는 것은 물론, 문제 자체를 이해하기 힘들 때도 많습니다.
>> 1 ~ 2시간 고민하셨는데도 문제를 풀기가 어렵다면 답지와 강의를 보는게 맞습니다.
그런데 어떻게든 이번 주차는 이번 주 안에 끝내야겠다는 생각 때문에 마치 수학 공부할 때 주구장창 답지만 외우는 것처럼 다짜고짜 해설 강의만 듣고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이번주차에 끝낼 생각하지 마시고 이해할 수 있는 만큼만 해주세요. 하루에 4시간정도 소모가 가능하다라고 했을 때 지금은 2문제밖에 이해를 못하네? 하면 2문제만 하시면 됩니다. 2학년이면 그렇게 조금은 천천히 해도 됩니다. 또한.. 제 강의 내용의 해설코드를 블로그에 올리시면 안됩니다.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공부하고 있는 게 맞는 걸까요? 너무 지치고 자괴감만 듭니다...
>> 저 또한 알고리즘 공부할 때 자괴감들고 힘들었어요. 원래 이런 과정을 거치고 어느정도 선에 다다르면 이해도 빨리 되고 문제를 풀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지금처럼 꾸준히만. 저를 믿고 해주세요. 반드시 성과가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moveityourself01
2023.07.18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로그는 저 개인만 볼 수 있도록 비공개 조치되어있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또한 코드를 복붙해서 기록하기보다는 강의 내용을 듣고 다 이해하지 못했더라도 일단 학습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린다는 말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