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프링 입문, 핵심원리, HTTP, MVC 1, MVC 2까지 본 학생입니다. (너무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진도를 나가는 것에만 치중해서 듣다 보니 진짜 강의만 보고 끝난 느낌이라 수업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도 혼자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나의 섹션이 끝난 뒤 라이브 코딩한 코드를 읽으면 조금은 이해가 된 것 같지만 막상 혼자 코드를 작성하면 시작부터 막막한 상태니 복습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본 강의가 쌓이다 보니 이 상태로는 다음 강의를 보면 안 될 거 같아 글을 올려봅니다.
이런 경우에는 강의를 다시 보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강의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혼자 도전해 보면서 안 되는 부분을 강의 보고 공부한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게 좋을까요?
제가 공부는 못하고 코딩은 더더욱 못하는지라 강의를 보고 이렇게 공부하고 복습하면 안 된다는 건 알겠지만 방식을 바꿔서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바보 같은 질문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nag03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MVC2편까지 수강하신 상황이라면 이 시점이 정말 프로젝트 진행하기 좋은 시점입니다.
영한님의 다음 스프링 로드맵 강의는 DB와 관련된 강의로, 현재까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DB와 연결되지 않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MVC2편에서 배운 다양한 웹 애플리케이션 기술들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부터 시작하기 막막한 상황이라면 강의의 코드를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보거나, 로그인 페이지를 개선하는 등의 작은 것부터 추가해나가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답글
룰루랄라
2024.08.01좋은 시점이라니 다행이네요ㅠ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