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회사인데 회사가 갑자기 성장한 회사다보니 소규모에 아직 체계가 없는 느낌입니다. 그러다보니 입사하고 난 후 사수도 없고, 정리문서도 많지 않어 혼자서 프로젝트를 열고 솔루션 예제 코드만 보며 프로세스를 공부중인데 어려울때가 많네요
그리고 이제 제안서를 만들어야 하는데 위에서 대충 설명은 해주시지만 솔루션 프로세스도 자세히 교육 받은적 없고 회사에 정리한 문서도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인터페이스 정의서를 가지고 뭘 어떻게 하라고 하는데 커뮤니케이션이 어렵고 이해를 못하다보니 매일 혼남의 연속이네요. 혹시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좀 구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커디널스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주이너 개발자 성장과 관련하여 다음 링크의 영상들을 참고하시면 많은 인사이트를 얻으 실 수 있을거에요 😀
EO 인터뷰 영상
한국 개발자 최고 1타강사 김영한의 인생 [1부]
한국 개발자 최고 1타강사 김영한의 인생 [2부]
개발바닥 - 시골 청년 개발왕 되다
1편: https://youtu.be/Pb69UQ6f8n0
2편: https://youtu.be/b4QP5RsuJts
3편: https://youtu.be/l0h1pQ96u2g
취업과 이직에 대한 고민 해결
인프콘 - 어느 날 고민 많은 주니어 개발자가 찾아왔다, 성장과 취업, 이직 이야기
인프런 최초 20만 명 달성 기념 QA
인프런 최초 30만 명 달성 기념 QA
문서 작업의 경우, 개발자에게 있어 어쩌면 개발보다 더 어려운 작업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내에 존재하는 기존 문서의 양식과 템플릿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는 것이 쉬운 접근 방법인데 여건이 안된다면 인터넷, 책 등의 자료를 참고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소통의 경우 회의같은 경우 녹음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녹음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모와, 본인이 이해한게 맞는지 그 자리에서 재질문을 하여 이해한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회사에 채용된 것은 커디널스님의 실력과 잠재력 등을 높이 평가하여 채용이 되신 것일테니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잘 극복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커디널스
2024.07.30네 감사합니다.
님아 회사에서 꼭 붙들려서 경력쌓으면서 이직준비하세요 절대 힘들고 지친다고 무작정 나가면 안되요 요즘 채용도 신입 안뽑음 SI도 돈안되는 신입 안뽑아요
답글
커디널스
2024.07.30감사합니다.
나중에 이직준비는 자료구조랑 알고리즘 공부하고 코테 준비해서 이직하는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