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현재 it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2학년 군필 남학생입니다. 좋은 강의 제공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몇가지 질문사항이 있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현재 취업시장이 백엔드 70프로 프론트 20프로 모바일10프로 라고 하셨는데 수요 대비 공급을 고려해도 단순 수치상으로 봤을때 백엔드가 프론트보다 3배가량 취업이 쉬운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 3가지와 비교하여 인프라직군(클라우드 등)들의 수요는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3학년이 되기전에 다양한 기술을 경험해보려하는데 보안,웹,앱 등 모든 기술을 다 경험하는 것은 어렵다 판단하여 취업시장에서 수요가 충분하지 않은 기술들(모바일 등)은 학습 우선순위에서 미루려고 합니다. 이러한 전략이 적절한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방학동안 프로젝트외에 공부하면 좋을 cs지식(자료구조 알고리즘 제외)이 무엇이 있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상준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비율에 따라 취업이 쉬운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많이 뽑기 때문에 기회가 많다고 생각하여 오히려 많은 사람이 몰려 경쟁률이 높아질 수도 있고,
적게 뽑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여 사람이 적게 몰릴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비율을 산정하는 건 어렵지만 상대적으로 인프라쪽 수요도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어디든 취업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우선순위를 따져서 학습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여러가지를 얕게라도 살펴보는 과정도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하셨을 때 무엇이 부족한지 돌아보시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시거나 이미 알고 있지만 더 깊게 파보고 싶은 것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