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딩센세님!
주먹구구식의 양치기로 알고리즘에 접근하다가 좌절했지만 선생님의 강의를 보고 다시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모든 강의를 다 보지는 않았지만 냅색을 접근하는 방식에서 큰 감명을 받았고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열심히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과 관련해서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Q1. 그리디는 어떻게 접근할까?
완탐적 사고를 통해서 모든 경우의수를 통해 문제를 풀 수 있지만 시간 복잡도를 줄이고자 DP를 사용하게 되고 이보다 더 빨리 찾기 위해서 그리디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까요?
다른 강의들도 찾아보았을때, 그리디는 그냥 양치기로 더 많은 문제 유형과 익숙해지게 만드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케이스를 봐왔어서 선생님은 어떻게 접근하실지 궁금했습니다.
Q2. 그리디와 관련한 강의 계획이 있으실까요?
만약 없으시다면 요청드리고 싶은 내용입니다!
강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ㅎㅎㅎ 좋게 말해주셔서 기쁘네요...
그리디 알고리즘이라는 것은 특정 문제 유형이 아닌 방법론의 한 종류입니다!
제 강의에 있는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그리고 크루스칼 알고리즘이 그리디 방법론을 이용한 알고리즘 풀이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그리디 알고리즘 ( 방법론 )을 기초로 하는 문제 풀이 방법 ( 다익스트라 / 크루스칼 ) 이 존재하는 것이죠!
저도 추가 강의를 만들어 추가할 생각은 있지만.. 지금 플러터 강의 및 라이브 강의를 진행중이라 시간이 부족해서 알고리즘 강의의 개선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한번 시간을 내서 강의를 만들게 된다면 여기에 답글 추가하겠습니다! 아직은 미정입니다!
답글
송룽
2024.05.12코딩센세님 답변감사합니다!
그렇다면 해당 부분은 스스로 선생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터득해보겠습니다
(모든 문제는 완탐적 사고를 기반으로 시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