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비전공자 출신입니다. 인서울이긴 하지만, 비전공자라 의미없을 거 같구요. 백엔드 vs 게임 프로그래머 중에 고민하고있습니다. 웹 관련해서는 node.js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3번정도 해본 경험이 있지만, 요새 트렌드가 java, spring이라 웹 백엔드 쪽으로 간다면, java, spring을 공부할 생각입니다. 반면, 게임 프로그래밍은 유니티를 기반으로 소규모 게임 1번 만들어본게 전부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가장 발목을 잡는다 느낀 것은 CS 지식입니다. 이것으로부터 덜 자유로운 것이 백엔드 개발자일지 게임 프로그래머 일지 고민입니다. 어느 방향이 더 맞을까요? 알고리즘 자료구조 지식은 백준 골드 3 정도 입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음..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라서 직접적인 도움은 드리기 어렵겠지만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를 고민하다가 저 또한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좀 더 진입이 쉬운 쪽을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프론트엔드 쪽으로 진로를 잡았습니다.
저는 당시에 하고 싶은 분야가 딱히 없었기 때문에 채용공고가 많이 올라오는 쪽을 기준으로 고민을 했었구요. 결과적으로는 프론트엔드 직무를 경험하면서 IT 교육쪽에 관심이 생겨 개인적인 시간에 이쪽으로의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만약에 하고 싶은 것이 없다고 하면 저는 저와 같은 선택을 하는(비교적 채용이 활발한 분야를 일단 선택한 후 겪어본다.)것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하고 싶은 쪽으로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좋다고 봅니다.
다만 내가 업계를 겪어보지 않은 상태에서 선택하는 것은 나중에 입직하고 나서 내 예상과는 다르다는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업계에 계신 분들과 멘토링, 커피챗을 진행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제가 아는 것은 인프런 멘토링이나 커피챗 어플 밖에 없는데, 아마 검색해보시면 더 많이 있을거에요. 한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될까하여 지나가다가 댓글 남겨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