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전체 52025. 03. 09.
1
[인프런 워밍업 클럽 3기] PM/PO 1주차
김민우 튜터님의 을 수강하며 인프런 워밍업 클럽에 참여하고 있다.2기에 이어 3기에도 참여 중인데, 이번에도 완주까지 힘내보자.배움프로덕트 매니저란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성과를 이해하고 회사의 전략에 맞춰 방향성을 제시하는 사람고객에게도 가치를 제공하고, 우리 사업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덕트를 만드는 사람 2. 성공적인 프로덕트의 조건ValuableUsableReasibleViable 3. 프로덕트 마켓 핏(PMF)을 찾은 이후 제품 조직이 하는 일Feature WorkGrowth WorkPMF ExpansionScaling Work (주로 프로덕트 리더가 신경 씀)4. 문제 정의 문제를 종•횡으로 오르내리며 Problem Space, Solution Space를 충분히 탐색할 것우리가 정의한 문제는 의식하지 못한 상위 문제의 솔루션을 내포할 수 있음그 문제는 어떤 점 때문에 중요한가?그 문제는 정말로 중요한가? (기회비용 관점에서 사고)현상 아래 원인은 무엇인가? 5. 이터레이션(Iteration) 제품 제작 -> 테스트 -> 학습 -> … 반복하며 발전피드백 수집 및 개선 6. 어떤 문제가 해결할 가치 있는 문제일까?사람들이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 보았는가? (불편하다, 그런 제품이 있으면 이용하겠다 X) 사람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시간과 돈을 쓰는가? 타당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는 문제회고스스로 칭찬하고 싶은 점개인적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공부를 병행하는 게 조금 어려웠지만 어떻게든 해냈다. 아쉬웠던 점아직까지 학습이 습관화되지 않은 것 같다. 개선이 필요하다보완하고 싶은 점계획을 세워 여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싶다.다음주에는나만의 규칙을 만들어 일정한 시간에 학습할 것이다.단순히 멘토님의 강의만을 활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스스로 찾아보고 공부하며 깊이 있게 학습할 것이다.
기획 · PM· PO
・
PM
・
PO
・
기획
・
프로덕트
2024. 10. 27.
0
[인프런 워밍업 클럽 2기] 프로덕트 디자인 4주차
벌써 마지막주차라니... 매일매일 어렵지만 즐거운 일들을 배워왔다. 배움컴포넌트를 활용하여 스크린 제작다크모드와 반응형 스크린 제작미션B2C 이러닝 페이지 제작모바일 OTT 서비스 페이지 제작 (모바일 OTT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시리즈 굿플레이스를 넣어 작업해봤다! 뿌듯) 회고그간 만들어온 컴포넌트를 조립해 화면을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특히 베리어블 모드에 따라 다크모드와 등록해둔 다른 서비스 버전으로 휙휙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신기했다. 늘 헷갈리기만 했던 베리어블을 이젠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혼자였다면 학습 과정에 어려움이 많았을 것이다. 멘토님과 스터디 참여자분들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번 학습 내용을 복습하고 체화할 것이다.완강까지 피드백과 응원으로 도움을 주신 볼드UX 님 감사합니다!
UX/UI
・
UXUI
・
피그마
・
프로덕트
・
디자인
・
볼드UX
2024. 10. 20.
0
[인프런 워밍업 클럽 2기] 프로덕트 디자인 3주차
컴포넌트들의 이름을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많은 것을 배워가는 것 같다.완주까지 아자잣 배움Nav: 링크, 브레드크럼프, 탭, Bottom Navigation, 페이지네이션, 아바타, 아코디언, 뱃지, 구분선배리어블 다크모드배리어블 멀티브랜드B2B shop 어드민 페이지 미션Navigation 컴포넌트 제작다크모드와 멀티브랜드 실습컴포넌트를 조합해 B2B shop 어드민 페이지 제작 이건 꼭 알아두자컴포넌트 이름과 역할 숙지!! 회고스스로 칭찬하고 싶은 점감을 잡아간다는 점!! 스스로에게 엄치척아쉬웠던 점주어진 미션 외 다양한 시도를 스스로 해보고 싶다.보완하고 싶은 점반응형 스크린 제작 시 몇몇 컴포넌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좀 더 꼼꼼하게 살펴야겠다.다음주에는완주까지 성실히 학습할 것이다.
UX/UI
・
UXUI
・
피그마
・
프로덕트
・
디자인
・
볼드UX
2024. 10. 13.
0
[인프런 워밍업 클럽 2기] 프로덕트 디자인 2주차
볼드UX 튜터님의 를 수강한 지 2주...ㅠㅠ이번 과제물 중 하나는 늦게 제출하고 말았다.커리큘럼에 맞춰 착실히 완주하고 싶었는데... 그래도 학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마무리했다.아쉬움을 뒤로 하고,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배움입력 컴포넌트: 버튼, 체크박스, 라디오, 스퉤치, 라벨, 컨트롤 그룹, 텍스트 필드, 텍스트 상자, 셀렉트와 드롭다운디스플레이 컴포넌트: 아바타, 아코디언, 뱃지, 툴팁, 디바이더, 팁, 카드, 테이블피드백 컴포넌트: 알림/경고 메시지, 토스트, 스켈레톤 로더와 로딩 스피너, 프로그레스 바, 슬롯 컴포넌트, 모달 미션입력 컴포넌트 제작컴포넌트를 조합해 설문조사 페이지, 회원가입 페이지 제작디스플레이 컴포넌트 제작테이블 디자인피드백 컴포넌트 제작모달 디자인(너무너무 힘들었다...!!) 이건 꼭 알아두자포기하지만 않으면 된다!! 회고스스로 칭찬하고 싶은 점기본 미션뿐 아니라 보너스 미션까지 모두 해냈다. 아쉬웠던 점진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일정이 밀렸다.보완하고 싶은 점진도를 따라가기에 충분할 만큼의 학습 시간을 확보해야겠다.다음주에는개인 프로젝트에 적용하며 복습할 것이다.
UX/UI
・
UXUI
・
피그마
・
프로덕트
・
디자인
・
볼드UX
2024. 10. 06.
0
[인프런 워밍업 클럽 2기] 프로덕트 디자인 1주차
볼드UX 튜터님의 를 수강하며 인프런 워밍업 클럽에 참여하게 되었다.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 특히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꼭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했다.그리고 사실, 전부터 눈독 들이던 강의였기에 더욱 열의가 넘쳤다!매일매일 학습하는 커리큘럼이라 진도를 잘 따라갈 수 있을지 살짝은 걱정됐지만... 하고 싶은 일이니 열심히 할 수밖에 없다!일단 시작하고 될때까지 하면 된다. 레츠고 배움디자인 토큰과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배리어블과 스타일 학습다양한 배리어블 등록 미션컬러, 타이포그래피, 간격, 효과 등 배리어블 등록그리드와 반응형 기준점, 아이콘 등록작업한 스타일 가이드 문서화 (수줍은 탓에 과제물은 모자이크처리해 올립니다...) 이건 꼭 알아두자배리어블 vs 스타일저장 가능한 변수값의 개수: 하나 / 하나 이상참조 여부: 참조 가능 / 참조 불가능모드 여부: 모드 활용 가능 / 직접적인 활용 불가능배리어블 => 다양한 모드에서 달라지는, 재사용 가능한 색상을 등록하는 경우스타일 => 여러 디자인 요소 결합해 사용하는 경우 회고스스로 칭찬하고 싶은 점개인적으로 학습 분량이 벅차게 느껴졌지만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해냈다.다른 분들의 작업물을 둘러보며 스스로의 개선점을 찾아보았다. 아쉬웠던 점아직까지 학습이 습관화되지 않은 것 같다. 개선 필요보완하고 싶은 점계획을 세워 여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싶다.다음주에는나만의 규칙을 만들어 일정한 시간에 학습할 것이다.단순히 멘토님을 따라 학습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스스로 고민해보고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
UX/UI
・
UXUI
・
피그마
・
프로덕트
・
디자인
・
볼드U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