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커리큘럼 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제 탓도 있겠지만 조금 더 입문용 강의라는 점이 크게 강조되면 좋겠습니다.
현업 3~5년차 입장에서 조금 더 다른 기획자에게 배울 점을 탐색하던 중 접하게 된 강의였습니다만, 도움되는 강의가 2~3개 정도는 있었지만 너무 기초적인 부분 위주로 강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특히 피그마와 AI로 진행한다는 문구를 봤을 때 그래도 도형그리기 이상의 무언가를 기대했는데, 적어도 도움되는 플러그인 들에 대한 간단한 정보 제공이라도 있었더라면 이라는 생각이 들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또한 AI 활용을 전제로 기획을 진행한다는 점은 이해했으나, 강의 진행 중 AI 검색 과정에서 불필요한 시간이 좀 과하다는 느낌과 함께 전반적으로 강의가 루즈하다는 인상을 지우기는 어려웠으며, (물론 미리 강의 전 어떠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소개할 지 미리 결정해놓으셨겠지만) 수강생 입장에서는 강의 컨텐츠도 AI로 검색한 결과를 읽어주기만 한다는 인상을 지우기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결론적으로 서비스 기획 업무를 아에 모르는 분이 입문을 위해 듣기에는 적절한 강의라고 생각이 들었으나, 현업 1년차 이상에게는 조금 더 심화 강의를 찾아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