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은 회사에 기획자로 5년차가 되가고 있는 1인입니다^^
기획을 제대로 배워본 적은 없었고, 퍼블리셔 시절 어깨 너머로 본 내용들을 바탕으로 혼자서 기획부터 테스트, 안정화까지 모든 일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정식으로 배운 적이 없기 때문에 닥치는 대로 일하고 있어서 항상 스스로를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시스템 개발 전,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기획 파트의 세부적인 업무 내용에 대해서 정말 다양한 샘플들을 보여주고, 세세하게 설명 해 주셔서 사수없는 저로써는 기획 업무에 대해서 새롭게 & 많이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별점 1개를 뺀 이유는, "차세대 웹 기획" 파트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그 부분과 "웹기획 산출물"강의를 분리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커리어 확장, 앞으로의 발전 영역"을 위한 좋은 조언이셨지만, 저처럼 "웹 기획의 로드맵과 현업 산출물"에 대해서 깊이 있게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꽤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는 느낌이 들어서요. (초반 부분에 해당 내용으로 거의 대부분 채워진 느낌이 들어서 강의를 잘못 선택했나 싶을 정도 였습니다 ㅠ)
두 타입의 내용은 모두 가볍게 담을 수 없는 파트다 보니 이러한 방식으로 구성하신 부분은 이해가 가지만, (정식으로 구매 했지만) 강의 내용이 한번씩 맛보기 느낌도 나고, 서로 간에 매끄럽지 못한 느낌도 들었기에 분리하는 것이 났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조금 더 고민 해 보시면 더욱 유익한 강의가 될 것 같아 평가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 강의,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