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아이콘
소개글이 비어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멘토링을 시작한 계기는 주변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이력서를 도와주다가 추천을 받아서였습니다. 멘토링을 진행하며 좋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인프런에 강의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취업에 성공한 분들의 자료를 수집하여 전년도 자료를 활용했습니다. 하지만 국비 지원으로 인한 지원자 수 증가와 취업 시장의 어려움으로 인해 전년도 자료에 확신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이에 다양한 이력서 플랫폼을 만들고, 100개의 이력서마다 합격률을 정리하여 800개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만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기적으로 주변 사람들과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데이터를 객관화했습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이 합격한 회사의 정보를 분석하여, 회사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했습니다. 예를 들어, A와 B의 차이점을 통해 회사가 원하는 요소를 추측하고, 이를 반복하여 데이터를 축적했습니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10명 이상의 사람들의 취업을 도와주었습니다.

또한 같은 플랫폼의 이력서가 아닌 다양한 사람들이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서 이력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를 인사 담당자와 면접관들에게 피드백을 받거나 니즈에 대해서도 학습하였습니다. 그래서 한가지 방식이 아닌 다양한 방식의 접근이 가능합니다.

면접에 관해서도 15번 이상의 면접 경험에서 얻은 질문들과 팁들을 정리했으며, 이 외에도 주변 사람들과 받은 면접질문들을 정리하여서 우선순위가 높은 질문들을 정리하여서 어떠한 준비를 하셔야하는지 도움을 드릴 수있습니다.

 

멘토링 도움되실 분들을 요약한다면,

1. 이력서에서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헷갈리시는 분

2. 취업 준비를 위해 어떠한 방향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헷갈리시는 분

3. 면접 준비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

 

위 해당 사항에 맞으시는 분들은 멘토링 신청을 해주세요. 제 이력서처럼 객관적이고 열정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