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인기가 많은 IaC(Infrasturcture as Code) 애플리케이션, 테라폼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배포하기 전 보안을 자동으로 적용하고, 대규모 아키텍처도 빠르게 배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클라우드 보안에 필요하지만 번거로운 반복 업무, 이벤트 알람 및 자동화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49,500
₩66,000
인프런 프리즘
입문 대상
총 8개 코스
54명 참여중
30% 할인
13개 남음•전체 구매 적용SRE를 위한 최적의 방법론을 찾아가고 싶다면 이 로드맵에 주목해주세요.
인프런 프리즘 SRE 과정이 차별화된 이유
실제 현업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스킬을 배울 수 있는지
오픈소스 중심 모니터링 환경 구성에 대응할 역량을 기를 수 있는지
실습을 통해 기능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는지
로그 수집, 분산 시스템 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
제대로 구성한 SRE 베이직
확실하게 배워 바로 쓰는 핵심 스킬
SRE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기술은 무척 광범위하고, 그 깊이도 만만치 않습니다. 주니어 SRE 엔지니어 채용이 IT 분야 타 직무에 비해 적은 이유죠. 하지만 그 말인즉, 실무에 곧장 적용할 수 있을 수준의 지식을 갖춘다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실무에서 가장 필요한 스킬 먼저 빠르게 완성해보세요! AWS, 테라폼(Terraform), 일래스틱서치(ElasticSearch),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그라파나(Grafana) 등 SRE 엔지니어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문제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핵심 스킬을 한번에 배울 수 있도록 로드맵을 엮었습니다.
현업 기반 실전 트레이닝까지
당*, 카카* 등 유명 IT 서비스 기업, 대규모 데이터 솔루션 플랫폼, 실리콘밸리를 비롯한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에서 실무를 겪은 엔지니어들이 직접 만든 강의입니다.
보안 안정성 높은 아키텍처 구성, 인프라 운영에서의 트러블 슈팅, IAM 정책 관련 딥다이브, 분산 시스템을 위한 로그 수집 및 모니터링... 실전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문제를 경험하고 직접 해결한 여러 팁은 물론, 문제 해결 및 분석 능력을 집중적으로 기르는 데 도움을 줄 다양한 예상 시나리오까지 모두 만나보세요.
실제 재직 인증을 완료한 현직자들이 직접 듣는 강의입니다.
★★★★★
긴 강의는 부담돼서 핵심만 짧게 짚어주는 강의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러닝타임이 길지 않아 혹 내용이 부실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막연하게 살펴보던 AWS의 많은 서비스들을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큰 흐름을 잡는데 아주 유용했습니다. 현실에서 있을 법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필요한 내용들을 설명해주고 바로 실습으로 보여줍니다.
★★★★★
처음 제목을 봤을 때 파이썬 강의도 AWS 강의도 아니고 테라폼 강의도 아닌 게 뭘까 싶었는데, 마지막 수업을 듣는 순간 ‘아, 후배에게 말하고 알려주고 싶은 걸 강의로 만든 거구나’ 깨달았습니다. 파이썬, AWS, 테라폼 각 강의는 이 강의보다 자세히 알려주고 좋은 강의가 많을 겁니다. 그러나, 이처럼 현업에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선배님의 조언 같은 강의는 이 강의밖에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현업, 특히 인프라 쪽 초중급자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
짧은 시간 안에 성능 분석의 주축, 기반이 될 수 있는 명령어들과 사용법을 배운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사실 아직 성능 분석이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 입장에서, 리눅스의 수많은 명령어와 방대한 내용의 책은 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강의는 "가장 필요한 명령어"를 기반으로 성능 분석의 시작을 만들어주는 아주 컴팩트한 강의라 생각됩니다.
"리눅스 성능 분석 시작하기" 수강평
★★★★★
강의 나올 때 바로 구매해두고, 이제 업무상 필요에 의해서 최근 한 달 정도 짬짬이 수강을 했네요. 프로메테우스를 운영하시거나, 운영 계획 및 검토를 하시는 모든 데브옵스/엔지니어/개발자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따라 실습할 수 있게 ova, vagrant, 소스코드(helm chart), .cmd(입력 명령어) 등 정말 신경을 많이 쓰신 게 느껴집니다.
차별화된 배움, 한 발 앞서가는 내 커리어
매달 새로운 주제의 로드맵이 공개됩니다.
총 8개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