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40
0
안녕하십니까
다름이 아니라 고민이 있어서 글 올려봅니다.
mvc1편 까지는 어느정도 따라왔고 mvc 2편 도 중반 까지는 어느정도 따라왔는데 로그인 처리 인터셉터 사용하는 부분에서 막히네요.. 내용 자체가 어려워서 막하는 느낌이 아니라 그냥 저의 기본적 지식이 부족해서 막히는게 느껴집니다.
이게 제가 뭘 이해하지 못 한건지 정확히 알면 그걸 더 공부하면 될텐데 뭔가 큰 벽에 그냥 막힌 느낌입니다.
자바 문법 공부한지 인제 2달이 지났고 기초가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스프링 입문부터 mvc2까지 오면서 한 챕터를 온전히 이해하려면 8시간 정도가 걸렸고 이렇게 무식하고 비 효율적으로 강의를 계속 진행하는게 맞는 판단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커리큘럼을 하차하고 스프링에 대해 더 공부를 하고 마저 강의를 듣는게 좋은지 아니면 그냥 계속 진행을 하는게 맞는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누구든 처음부터 이해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도 알지만, 그렇다고 한 챕터에 8시간 10시간씩 걸려가며 맨땅에 헤딩하는게 너무 벅차다 느껴집니다..
답도 없는 개인적인 질문 죄송합니다...
답변 1
2
안녕하세요. 박시언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작성해주신 내용을 보면 그동안 열심히 학습해오신 부분 너무 멋지지만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지금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게 너무 벅차게 느껴지신다면
자바 문법 기초, 스프링 입문, 스프링 핵심원리(기본편)을 빠르게 여러 번 반복하신 뒤 MVC1, 2를 진행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글 답변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https://www.inflearn.com/questions/60617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