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469
1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이런 답이 없는 질문하는 게 제일 싫은 질문인 거 알지만 너무 망망대해에 떨어져있는 기분이라 여쭤봅니다 ..
저는 일단 자바를 배우고 바로 스프링으로 넘어와서 김영한님 강의로 스프링을 입문한 상태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강의 끝나고 코드 따라 계속 이동해보면서 이해가 될 때까지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코드가 왜 이렇게 작성됐는지, 흐름이 어떤지 정도는 이해가 되는데
솔직히 다 지우고 저한테 다시 작성하라고 하면 진짜 못할 것 같아요.. 컨트롤러 v2까지는 쉬웠는데 v3은 정말 혼자서 작성은 못할 것 같습니다. 스프링도 어렵지만 자바도 이제 갓 걸음마 뗀 상태라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구요.
무조건 최대한 학습할 수 있으면 제일 좋겠지만, 강사님이 이 강의를 만드셨을 때 목표한 학생들의 최소 성취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제 목표는 김영한님 DB2편까지 듣고, JPA 다 들은 다음에 뭔가 만들어보는 건데, 일단 조금 난해한 부분이 있더라도 계속 따라가면서 흐름을 읽는 정도로 배우는 게 맞는건지
지금 고작 이 수준에서도 혼자서 작성 못하겠다고 하면 작성할 수 있을 때까지 멈춰서 복습을 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ㅜ
답이 없는 주관적인 질문 죄송합니다.
답변 1
4
안녕하세요. 으뀨뜌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한 번에 다 이해하는 게 오히려 이상하기 때문에 질문자님께서 고민하시는 부분이 충분히 이해됩니다.
강의를 여러 번 반복 수강하시면서 이해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너무 좌절하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우선, 강의 전체를 수강하시면서 큰 그림을 그리시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중점으로 반복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토이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막히는 부분은 특정 부분의 강의를 찝어서 들으시면 됩니다. (강의 전체를 수강함으로써 어느 강의에서 무엇을 다루는지 대략적으로 파악되실 것입니다.)
토이프로젝트를 무엇을 할지 모르겠으면 실전! 스프링 부트와 JPA 활용1에 나오는 걸 응용하여 추가 기능을 구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JPA 기초까지 배운 뒤에 다시 뒤를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