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39
0
"(HttpMessageConverter는) javabeans 규약에 따라서 getter/setter를 사용해서 바인딩 해주니까요."
라는 기선님 멘트를 통해서 JavaBeans라는 specification을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JavaBeans 스펙이 Spring에 어떻게 스며들어 있고,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가 갑자기 궁금하더라고요.
Spring에서 String <-> Object간 변환, 프로퍼티 바인딩이 필요한 경우(xml 설정을 Object로 instantiate 할 때등..)에는 전부 JavaBeans 스펙을 따른다고 간주해도 안전할까요? JavaBeans 스펙을 따르는 주요한 예시가 또 어떤게있을까요?
강의 주제와 관련이 적고, 다소 광범위한 질문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너무 궁금해서 실례를 무릅쓰고 여쭤봅니다.
답변 1
1
안녕하세요.
문자열과 객체간의 변환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그 중에 하나가 자바빈 스팩을 따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스프링이 문자열과 자바를 변환할 때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그 중에 하나가 자바빈 스팩을 이용하는 거죠. 그래서
Spring에서 String <-> Object간 변환, 프로퍼티 바인딩이 필요한 경우(xml 설정을 Object로 instantiate 할 때등..)에는 전부 JavaBeans 스펙을 따른다고 간주해도 안전할까요?
이 질문에 답은 질문에 "전부"가 들어있기 때문에 "아니요"라고 할 수 있습니다.
JavaBeans 스펙을 따르는 주요한 예시가 또 어떤게있을까요?
이 질문은 JPA나 MyBatis처럼 어떤 데이터를 객체로 바인딩 할 때 객체자 제공하는 자바 빈 스팩에 준하는 getter나 setter를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