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5K
0
안녕하세요. 덕분에 궁금했던 점이 많이 풀렸습니다 ㅎㅎ... 프로그래밍 공부에 대한 태도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저는 먼저 2년의 시간을 가지고 중견이상의 회사의 취업을 목표로 공부 하려고 합니다.
[독학vs게임 학원]강의를 보고 학원을 가는게 맞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학원상담을 받았습니다. 이미 저는 C# MMORPG 시리즈를 완강하고 거기에 퀘스트, 레이드, 전직 등등 컨텐츠 들을 붙여 나름 포트폴리오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c++과 STL은 따로 서적을 사서 공부를 어느정도 했고, 유명 학원의 커류큘럼을 보니 다음은 DirectX를 공부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방에 새로 생긴 스브스아카데미학원을 갓습니다. 거기서는 기존에 나와있는 언리얼, 유니티 엔진이 너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엔진을 공부하는 것 아니면 DirectX를 굳이 공부를 안 해도 된다고 하더군요. 그 시간에 언리얼, 유니티 숙련도를 늘려서 취업하는게 전략적이라구요. 그 학원의 커류큘럼에는 DirectX는 없었습니다. 인터넷을 좀 찾아보니 이부분도 약간 분분하더군요.
쥬신과 다른 학원의 포트폴리오를 보면 대부분 DirectX이던데, DirectX에 대한 지식이 전무해서 이게 맞는 말인지... 장사를 하는건지 판단이 안서서 루키스님 의견은 어떤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DirectX과정이 있는 학원을 다니는게 맞을까요?
답변 1
7
가장 중요한건 C++과 컴공 기초 및 코딩 능력이고
그 다음에는 정해진 길은 없으니 그냥 본인이 판단해서 찾아나가야 합니다.
그래픽스 공부를 '꼭' 해야 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 제 경험상 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큰 회사일수록 기본기를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해서
당장 게임엔진보다는 오히려 기본기 쪽으로 많이 물어봅니다.
그리고 그래픽스를 모르고 엔진을 공부하면, 내부 원리를 모르니 응용력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픽스 공부를 해놓으면 엔진은 금방 적응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선택지가 없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면 어지간해선
S로 시작하는 게임학원은 거르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