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82
0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영한님의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잘 모르는 분야라 무작정 진도만 나가 자니 그냥 타이핑만 따라 치는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특히 자바가 아닌 스프링에 들어와선 이 느낌이 더 강하게 드는데요.
스프링의 개념적인 설명들이 막연하게 느껴지거나 이해가 되는 듯 해도 그래서 이걸 지금 쓸 수 있나?
응용할 수 있나? 생각하면 자신이 없습니다.
물론 아직 낮은 단계(자바 중급2편 스프링 MVC1편)의 강의를 듣고 있어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시간을 들이는 것에 비해 비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있나? 하는 불안감을 종종 느낍니다.
그래서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하는 게 좋을지 그리고 복습을 어느 타이밍에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복습의 경우에도 안 그래도 휘발성이 강한 지식 복습을 안 하니 다음 진도 나갈 때 앞에서 배운 개념들로 발목을 자주 잡히는 느낌을 자주 받았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그냥 버스 안에서, 밥먹으면서 유튜브 보듯이 옆에 틀어 놓고 보고 있습니다.
개념 생각 안 날 때 그 파트만 다시 틀고 당장 한 두번 저렇게 진행해도 머리에 안 들어오면 좀 더 집중적으로 반복해서 듣고 있는데 복습을 이런 식으로 보기만 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ackt0506님.
스프링 MVC를 학습하면서 느끼는 어려움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특히 새로운 프레임워크나 생소한 개념을 접할 때는 그럴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효율적인 학습과 복습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 가지 추천드리고 싶은 학습 방법이 있습니다:
초반 학습 방식:
복습 방법:
플랫폼을 통한 보충 학습:
자주 쉬어가기:
아래의 유사한 질문과 답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