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46
0
안녕하세요 강사님. 아리까리한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남깁니다.
MyLogger라는 request 객체는 @Scope(value = "request")에 의해서 Http 요청이 들어오는 순간 객체가 생성된다고 설명해주셨는데요.
그렇다면 객체 생성에 있어서 컴포넌트 스캔은 전혀 관여를 하지 않는다는 뜻일 텐데.. @Component는 왜 붙여준 것인가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금 보니 LogDemoService에서 MyLogger를 의존하고 있어서 Service의 DI를 위해 MyLogger도 컴포넌트 등록을 해야하긴 하겠네요.
그런데 여기서 또 의문인 것이.. provider로 처리를 해줬다고 하더라도 실제 Http 요청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request객체(MyLogger)는 생성이 안 되는 것 아닌가요?
그럼 Http 요청이 들어오기 전에 LogDemoService의 DI는 어떻게 처리하게 되나요?
답변 3
1
0
안녕하세요. 현강님
그렇다고 할지라도 스프링이 관리하는 빈이기 때문에 @Component는 필요합니다. 싱글톤인지, request인지 생명주기만 다를 뿐입니다.
provider의 역할이 결국 스프링 컨테이너에서 빈을 찾아주는 기능만 한다는 점을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0
아.. 강의를 다시 돌려보니 MyLogger에 의존하는 모든 부분에 provider를 적용시켜 주는 거였군요;;
왜 한 번에 보이질 않는지 ㅋㅋ;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질문 하나만 더 드리겠습니다.
DI는 provider로 해결했다고는 하나.. 그럼 결국 처음의 질문으로 돌아가서 MyLogger에는 @Component를 할 필요가 없는 거 아닌가요?
의존성 주입은 전부 provider가 해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