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맞습니다.
두번째는 1번째 강의에서 만든건 API라는게 적용이 안된 프로젝트인가요? API개념이 햇갈려서요;;;
-> API는 매우 폭넓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원격지가 아니라 내부 프로그램이 끼리 통신할 때도 API라고 하고, 원격지의 애플리케이션끼리 통신할 때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라는 뜻 등등 매우 넓게 사용됩니다.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API라는 의미는 보통 HTTP API를 의미합니다. HTTP API는 HTML form을 통해서 데이터를 전송하고 HTML로 결과를 받는 방식이 아니라, JSON 등으로 실제 데이터를 바로 전송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1강에서 만든 것은 HTTP API가 아닙니다.
세번째로는 postman을 깔긴 깔았는데요 왜 이걸로 테스트를 하는거에요? 그냥 첫강의때처럼 쌩으로 크롬같은데서 켜서 하는거랑 무슨차이인가요?
->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할 때 편리합니다. 크롬 같은 곳은 HTTP message body에 데이터를 직접 넣어서 전송하기가 어렵습니다.
네번째는 @RequestBody에 대해서인데요. 이 어노테이션이 파라미터에 붙으면 ajax에서 json 형태로 전송하면 그 전송한걸 받는 곳에 이걸 붙으는걸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그래서 postman에서 json형태로 컨트롤러쪽에 post형태로 쏴줬으니 저 어노테이션을 붙인 곳에 바인딩된다고 생각을 하면 되는게 맞지요?
-> 네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