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걸
배워요!
모든 분야를 통틀어 포토샵이 필요한 10가지 순간 활용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인물 사진, 풍경사진, 합성, 아트웍, 굿즈, SNS용 이미지, 포스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가능한 내용을 배웁니다.
이미지는 텍스트보다 전달력이 강하고, 영상보다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미지만 잘 다룰 수 있어도, 살아가면서 편리한 순간이 넘쳐나죠. 사진 편집 앱을 전전하고, PPT로 급한 불 끄고, 블로그로 검색한 포토샵 기능을 겨우 몇 개만 써봤다면… 이제 포토샵을 쉽고 재미있게 제대로 배워보세요. 여러분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이미지들을 다 만들 수 있도록 핵심적인 10가지 분야를 추렸습니다.
어설픈 티가 물씬 나서, 제대로 쓰기 힘들었던 지난 날의 합성 이미지들은 잊으세요. 이제 여러분도 천하제일합성대회의 그 금손 네티즌들처럼 감쪽같은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걸 네가 했다고?’ 주변 사람들의 감탄을 듣기 시작할 때면 포토샵 앞에서 자신감이 붙은 여러분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똑같은 이미지를 수정해도 왜 사람마다 퀄리티 차이가 날까요?
같은 기능을 안다고, 같은 실력은 아닙니다. 분명 나도 비슷하게 한 것 같은데 내 작품은 어설픈 티가 나고, 디자이너의 작품은 깔끔했던 경험 있지 않나요? 간단한 작업을 하더라도 디자이너가 한 것처럼 전문적으로 포토샵을 다뤄보세요. 디자이너 앞에서도 당당하게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만드는 법, 쉽고 재미있게 알려드립니다.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하기에는 그림이 더 좋지 않을까요?
하지만 그림에는 재능과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림은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한 대신 현실감을 느끼기는 어렵죠. 반면, 사진 편집은 너무나 쉽습니다. 현실감을 주기도 당연히 좋고요. 그래서 포토샵은 세상이 변해도 꾸준히 사랑받는 프로그램입니다. 딱 어울리는 사진 찾느라 헤맬 필요도, 원하는 느낌을 설명하느라 수고할 필요도 없습니다. 여러분이 찍은 사진, 쉽게 구할 수 있는 무수한 사진들로 여러분의 상상을 마음껏 펼쳐보세요.
카드뉴스 이미지가 언제부터 활용되기 시작했을까요?
10년이 안 됐습니다. 그 사이에 유튜브 등에서 썸네일 이미지도 등장했고, 굿즈 시장도 커졌죠. 스마트스토어, 인스타 쇼핑몰도 생기면서 상세페이지 이미지가 사용되는 영역도 훨씬 넓어졌습니다. SNS가 비즈니스의 기회가 되면서 포토샵의 활용도는 더 높아졌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강의에서는 10가지 용도를 중심으로 배우겠지만, 여러분에게는 10가지 용도가 끝이 아닙니다. 시대가 기회를 열어줄 때마다 여러분이 포토샵으로 할 수 있는 일은 하나씩 더 늘어날 거예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니까 ‘사진 편집과 디자인'의 기본인 포토샵부터 잘 배워서 평생 사용하세요.
저도 한때 디자인을 두려워했던 공대생이었습니다.
포토샵 앞에서 막막했던 처음을 잊지 않고,
여러분이 포토샵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함께 바라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오선미입니다.
저는 공대를 다니다, 디자인으로 전공을 바꾸어 스페인과 한국에서 디자인 학교를 다시 다녔습니다. 디자인도 어색한 저에게 복잡한 디자인 툴은 두려움의 대상이었습니다. 생각하는 이미지를 시각화하는데 어려움이 많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툴에 접근하며 디자인과 친해지려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이미지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게 되니, 손이 달라진 것이 아니라 사고의 틀이 넓어진 것을 느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브랜딩을 하고, 인하우스 디자이너로서 뮤지엄, F&B, 제품,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이미지를 작업한 덕분에 ‘예쁜 디자인'을 넘어서 ‘여러 용도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에 대해서 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에게도 포토샵을 배우려는 이유가 있을 거예요. 이미지를 잘 다루는 능력자가 되고 싶어서, 나중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요즘은 뭘해도 포토샵은 기본이니까, 포토샵으로 멋진 작품도 만들어보고 싶어서, SNS 계정 운영할 때 필요해서, 내가 하는 일에 써보려고… 여러분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더라도 여러분에게 알차게 도움이 되도록 강의를 구성했습니다.
저는 현업 디자이너로서 꾸준히 활동하면서도 틈틈이 다양한 분야, 연령, 레벨의 수강생 수백 명에게 포토샵을 가르쳤습니다. 그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이 포토샵을 배우면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영역들을 깨알같이 전부 가르쳐드리고자 합니다. 포토샵, 이제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으세요!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딱 필요한 이미지가 있는데 혼자서 작업하기 막막했던 분
포토샵 하나 잘 배워서 여러 분야에서 마음껏 활용하고 싶은 분
전체
43개 ∙ (8시간 46분)
가 제공되는 강의입니다.
1-1. 포토샵의 구조와 세팅방법
11:00
1-3. 포토샵에서 색을 입히는 방법
08:19
2-1. 세부 영역 조정하기
06:16
2-2. 얼굴과 몸 보정하기
07:25
2-3. 인물 누끼 이미지 만들기
09:54
2-4. 음영과 하이라이터 넣기
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