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버네티스는 앞으로 어플리케이션 배포/운영에 주류가 될 기술 입니다. 이 강좌를 통해 여러분도 대세에 쉽게 편승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걸
배워요!
쿠버네티스가 무엇인지, 왜 사용해야 되는지 알 수 있어요
쿠버네티스에서 다루는 기술들에 대해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어요
이론과 실습강의를 통해 기본기를 튼튼하게 다질 수 있어요
현존 최고의 앱 운영 및 배포 기술,
쿠버네티스를 만나보세요! 👩💻
쿠버네티스(Kubernetes)는 IT 엔지니어라면
계속해서 꾸준히 접하게 될 기술이라고 확신합니다.
가상화 기술의 발달에 따라 운영 시스템 구축/유지보수는 점점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가상화 기술의 한계가 있어 그동안 이 기술이 대중화되기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0년대 중반 등장한 쿠버네티스가 그러한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해 주었고, 현재 모든 가상화/클라우드/운영환경 시스템의 생태계는 쿠버네티스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개발 환경에도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IT를 하는 모든 분들이 알아야 할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다음 내용을 학습합니다
KUBETM BLOG에서 [대세는 쿠버네티스] 강의에 대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 수강 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더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고민하는 [시스템 운영관리자]
신규 사업을 고려/진행 중인 [프로젝트 매니저]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기술을 습득하고 싶은 [얼리어답터 개발자]
쿠버네티스는 새로운 개념들이 많아서, 바로 실무에서 써먹지 않으면 금방 배운 내용을 까먹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기회가 생길 때 까지 공부를 안하고 있을 수는 없겠죠? 그럼 이런 기회가 오더라도 선뜻 하겠다고 손을 들기도 어려운데..
이럴 때 방법이 있습니다.
혹시 자격증 공부를 해본 적 있으신가요? 아무리 실습을 많이 해보고 합격을 했다고 하더라도 이렇게만 공부한 기억은 빠르면 반년 뒤에 모두 잊혀져요.
하지만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나 문서로 잘 정리해 놓거나, 자주 쓰는 명령어들을 잘 모으면서 공부한다면 진도가 느리게 나가더라도 이 시간은 잃어버린 시간이 아니라 의미 있는 시간이 되는 거죠.
그리고 코드를 쌓아두는 게 중요한데, 지푸라기 집처럼 빠르고 많이 쌓는 게 아니라, 벽돌집처럼 하나라도 우직하게 쌓는 게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선 내가 공부했던 기능들을 가지고 쌓아가는 형태의 프로젝트로 만들어 나가야 되요. 흔히 프로젝트를 한번 해보면 실력이 많이 는다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다가 새로 알게 된 내용이 있으면 반영 시켜보고 문서도 업데이트를 해 놓으세요. 그럼 실력이 머릿속인 아닌 실질적인 내 자료로 남아요.
쿠버네티스는 코드(Code)로 인프라 환경을 만드는 현재 가장 좋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술 입니다.
예전에 한땀한땀 해왔던 수작업들을 이제는 코드로도 다 만들 수 있게 됐어요. 그래서 그동안 해왔던 경험을 가지고 코드를 미리 만들어 놓으면 작업 속도는 말도 안되게 빨라집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면서 예전엔 불가능했다고 생각했던 일들이 가능해졌다는거 아시나요?
하지만, 경험이 없으면 이 코드를 만들어 놓는 게 쉽지는 않아요.
그래서 저는 제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 놓은 코드들을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제가 정리했던 자료들도 함께요.
저는 지금까지 제가 쌓아온 걸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은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 목표의 시작은 [쿠버네티스 어나더 클래스]고요. 모두 청출어람 하셔서 저보다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
Mail: k8s.1pro@gmail.com
LinkedIn: https://www.linkedin.com/in/1pro
전체
62개 ∙ (11시간 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