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걸
배워요!
Zapier, 노코드 자동화, 업무자동화
생산성
게으르지만 일은 잘하고 싶은 모든 분을 위한 클래스!
우리의 업무는 새로운 것을 만드는 기획의 영역과 반복적인 성격의 일로 나뉠 수 있는데요. 반복적인 업무 중에는 단순하지만, 안 하면 안 되고, 또 양이 많은 일들도 넘쳐납니다.
픗픗아카데미도 마찬가지였어요. 수많은 분을 새롭게 만나는 과정에서 신청을 받고, 강의가 다가오면 메일과 문자로 알려드리고, 또 그분들의 메일주소를 전체 메일주소에 포함하는 과정은 너무나 중요하지만, 우리 시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죠.
단순하지만 꼭 해야 하는 업무...
누군가 대신 해줬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아르바이트를 고용해 보기도 했고요. 그런데 이런 반복적인 작업은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을 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노코드 자동화를 통해서요.
자동화, 사실 개발하면 어느 정도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돈과 시간이 많이 들죠. 파이썬이나 VBA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코딩을 해야 해요. 그래서 배우려 해도 어렵고, 배워도 적용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나타난 대안이 코딩 없는 자동화, 노코드 자동화입니다. G메일이나 카카오톡 같이 이미 잘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묶고, 각각의 업무를 자동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 노코드자동화를 한다면 코딩을 몰라도,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빠르게 우리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노코드 자동화는 기존의 툴을 연결해 가능합니다. 코딩 없이 자동화를 가능하게끔 누군가가 미리 자동화 기능을 구현하고, 이를 연결해 주는 거지요.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툴이 바로 Zapier 입니다.
Zapier를 통해 스프레드시트에 저장된 번호로 카카오톡을 보낼 수도 있고, 메일이 오면 자동으로 회신도 가능합니다.
Zapier가 중심이 되어 서비스와 기능을 연결해 자동으로 실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픗픗아카데미 최기영 대표가 직접 알려줍니다.
5명도 안 되는 인원이 10~100여 명이 참가하는 교육을 월 10회 이상 운영하려면, 어쩔 수 없이 자동화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두루 경험하며 생존을 위해 익힌 '일을 빠르게 잘하는 방식'을 나눠드리겠습니다.
생존을 위해 자동화할 수밖에 없었던 픗픗아카데미의 데이터를
직접 까보며 코딩 없는 업무 자동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코딩, 개발자 도움 없이 자동화로 업무의 수준을 높이고 싶으신 분
단순한 업무의 시간, 비용을 줄이기 위해 업무 순서와 방식(절차)을 바꾸실 수 있는 분
새로운 Tool 도입과 배움에 거리낌 없으신 분
선수 지식,
필요할까요?
스프레드시트, G메일 기본
전체
8개 ∙ (2시간 34분)
인트로
10:03
코딩없이 업무를 자동화 한다고?
13:59
코딩 없이 자동화 A to Z
10:51
노코드 자동화 구현 실습(1)
17:36
노코드 자동화 구현 실습(2)
24:16
노코드 자동화 구현 실습(3)
3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