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02
0
@ManyToMany에 대해 학습하는 중 궁금증이 생겨질문드립니다.
ManyToMany의 경우 내부적으로 중간테이블이 생성되기에 개발자가 선제적으로 중간테이블을 생성하여 관리하는것이 편하고, 나아가 해당 중간테이블에 어떠한 비즈니스 로직에 의해 컬럼을 추가하면 하나의 엔티티로 승격된다고 이해하였습니다.
ManyToMany가 아닌 다른 OneToOne과 같은 관계에서 두개의 테이블이 동시에 조회해야하는 경우가 잦을때
어떠한 비즈니스 로직으로 공통되는 필드가 많을때
이러한 경우에 다대다 관계가 아니더라도 추가적인 중간 테이블 생성이 지향 되는지 질문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중간 테이블과 관련된 질문이시군요.
@ManyToMany 관계에서는 내부적으로 중간 테이블이 생성되고 그 테이블은 개발자가 직접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중간 테이블에는 비즈니스 로직에 따라 컬럼을 추가할 수 없으며, 단순히 두 엔티티의 관계만을 표현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컬럼을 추가하고 싶다면 중간 테이블 대신 새로운 엔티티를 생성하여 일대다(OneToMany) 혹은 다대일(ManyToOne) 관계를 형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OneToOne 관계에서 두 개의 테이블을 동시에 조회해야 하거나, 공통 필드가 많을 때에는 다대다 관계가 아니더라도 추가적인 중간 테이블 생성이 지향되지 않습니다. 대신, 인프런에서는 이러한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조인 컬럼, 복합키, 외래키 등을 이용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동시에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예시가 필요하시면, 인프런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강의를 참고하시거나 프로그래밍 관련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