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71
·
수정됨
1
인터페이스에 findByName(String name) 메소드를 선언만하고 구현체에 무슨 역할을 하는지 상세한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하지 않았는데 쓸 수 있는 이유가 뭔가요?
아 강의를 더 들으니 설명을해주시네요 ㅎㅎ..
그리고 제가 자바에 아직 잘 모르기 때문일까요? 자바 문법을 처음 공부하고 현재 이 강의를 듣고 있는데 위와 같은 질문들을 잘 모르겠다면 자바를 더 공부해야 하는걸까요?
자바 문법만 공부했고 자바에 익숙해지려는 연습으로 자바 코딩테스트를 해보면 자바에 더 익숙해질까요? 아니면 다른 추천 해주실 만한 공부가 있을까요?
답변 1
1
안녕하세요, 우와이차차님!! 🙂 적극적으로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저는 오히려 "인터페이스에 findByName(String name) 메소드를 선언만하고 구현체에 무슨 역할을 하는지 상세한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하지 않았는데 쓸 수 있는 이유가 뭔가요?"라는 의문이 우와이차차님의 탄탄한 자바 기본기 덕분에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자바에 대해 정말 익숙하지 않으셨다면, 아 원래 저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셨을 수 있겠지만,
"자바의 인터페이스는 구현이 되어야만 실제 코드가 동작한다"라는 기본기가 갖춰져 있으시기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의문인거죠! 🙂
이와는 별개로, 자바에 더 익숙해지고 자바를 더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코딩테스트도 좋고 아니면 실제 자바를 이용해 만들고 싶은 시스템을 (백엔드를 희망하시면 서버를! 안드로이드를 희망하시면 안드로이드를!) 직접 만들어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작성되어 있는 다른 코드를 많이 보는 것도 좋고요.
그러다보면, 자바에 대해 어떤 부분을 더 공부하셔야할지 자연스럽게 감을 잡으실 수 있게 될겁니다.
저 역시도 돌이켜보면, 직접 만들면서 또는 작성되어 있는 코드를 많이 보면서 몰랐던 부분을 검색하고 정리하고 공부해나가며 자바에 더 능숙해졌던 것 같아요!
궁금한 점이 생기시면 또 언제든 편하게 질문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